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신유빈,부산시 유소년 탁구선수에 장학금 전달 “부산 시민들과 함께한 기부에 더욱 뿌듯”

[사진]OSEN DB.

[사진]OSEN DB.


부산세계선수권대회 기간 중 진행한 기부 바자회 수익금 전액 부산시 유소년 탁구 발전 위해 장학금 전달

‘기부 바자회에 동참해 준 부산 시민들과 함께하는 기부라 더욱 뿌듯하다’고 전해

[OSEN=손찬익 기자] ‘기부 천사’ 신유빈(19·대한항공)이 또 한 번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신유빈의 소속사 매니지먼트GNS는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진행 중인 벡스코에서 신유빈이 부산광역시탁구협회 박종우 회장에게 “부산시 유소년 탁구선수를 위해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바자회는 2024 부산세계선수권대회 기간 중인 지난 16일부터 17일 양일간 대회장 내 팬존(FAN ZONE)에서 진행되었으며, 신유빈이 직접 사용했던 러버 200장과 의류를 판매했다. 신유빈은 이번 행사에 취지를 알고 함께 기부에 동참해 줄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러버에 직접 사인을 넣어 준비하기도 했다.

이러한 신유빈의 따뜻한 마음은 매년 전해지고 있다. 신유빈은 생애 첫 월급으로 보육원 아이들에게 운동화를 선물한 데 이어, 한국초등탁구연맹과 한국여성탁구연맹에 후원금과 탁구 용품을 기부한 바 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이 밖에 월드비전을 통해 생리 빈곤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위생키트를 지원하고, 선수의 고향인 수원시에 독거노인을 위한 노인맞춤돌봄 기부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아주대 병원과 성빈센트병원을 통해 소아청소년 환아들에게도 의료비를 후원하는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로 얻는 행복함을 팬분들도 함께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신유빈은 이번 기부 바자회의 아이디어를 냈다. 수익금 전액은 선수의 뜻에 따라 이번 행사가 진행된 부산시에 유소년 탁구 발전을 위해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신유빈은 부산광역시탁구협회 박종우 회장에게 수익금 전액 621만 원을 전하며 “유소년 선수들에게 탁구가 더욱 즐거워질 수 있도록 의미 있게 써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선수권대회를 마친 신유빈은 다시 훈련에 복귀하며 오는 3월 싱가포르서 열리는 싱가포르 스매시 2024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what@osen.co.kr


손찬익(what@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