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이혼 얘기만 계속”..라이머도 쓴웃음, 죄 지은 것도 아닌데 [Oh!쎈 이슈]

[OSEN=민경훈 기자]라이머-안현모 부부가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rumi@osen.co.kr

[OSEN=민경훈 기자]라이머-안현모 부부가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rumi@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브랜드뮤직 대표 겸 프로듀서 라이머가 계속된 전 와이프 언급에 씁쓸한 미소만 지었다.

지난 15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에서는 ‘드디어 카페 창업했습니다 (구라아님)’라는 제목으로 새 웹예능 ‘뜬다방’ 예고가 공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라이머는 “회사를 하면서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보고 이러면서 제가”라고 운을 뗐고, 브랜뉴뮤직 소속인 그리는 “얼마냐. 조금 호구셨을 것 같은데”라고 말하기도.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이어 김구라는 “두분 다 경쟁적으로 방송을 열심히 하시더라”라고 전 와이프 안현모를 언급하며 “지금 누가 갈라서게 했냐 뭐 했냐. 서로의 잘못이 아니다. 나 사석에서도 안 물어본다”고 이야기했다. 이를 듣던 라이머는 “이혼 이야기만 계속 하는 것 같다”고 쓴웃음을 지었다.

지난 2017년 라이머는 SBS 기자 출신 방송인 안현모와 결혼했다. 두 사람은 다수 에능에 출연해 결혼 후 가치관 차이로 인한 갈등을 언급했고, 결국 결혼 6년 만인 지난해 11월 초 이혼 소식을 전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다.

당시 브랜드뮤직 측은 “최근 라이머 대표와 안현모의 이혼 조정 절차가 마무리됐다"며 "두 사람은 친구로 남기로 했으며 서로의 미래를 응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라고.

두 사람은 부부이자 같은 소속사 대표, 연예인 사이였기에 정리할 부분이 더욱 많았다. 안현모는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뒤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혼 후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안현모는 “진짜 혼자 속으로 계획하고 마음을 먹었을 때만 해도 이게 알려지면 더이상 일을 못할 줄 알았다, 저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상하고 대비했었다, 외국 가서 공부를 더 해야겠다, 여기를 잠깐 피해 있어야겠다는 생각도 했다, 그런 걸 다 각오하고 실행에 옮긴 것"이라고 이혼 당시 심경을 전했다.

이어 “이혼 기사가 났을 때 정말 SNS가 터질 것처럼 메시지가 많이 왔다, 저는 진짜 좋은 게 아니라 너무 감사하고 다행이긴 한데 '잘못된 게 아닌가, 이게 뭐지' 싶더라, 잘한 게 없는데 이런 응원, 인사를 받으니까 뭔가 잘못된 것 같았다, 예상하지 못한 흐름이었다, 앞으로 잘하라는 것으로 생각했다"고 이혼 후 반응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안현모는 “큰 실패 없이 살다가 이혼이 처음으로 저한테는 실패였다, 솔직히 말해서 좋은 부모님 밑에서 좋은 환경에서 자랐다, 대학도 잘 갔지만 취직도 잘했고 남들이 볼 때는 정말 곡절 없이 잘 살아 와서 그게 저한테 처음으로 약점이 된 거다”라면서 “결혼을 할 때도 다 좋은 점만 생각한 거다, '결혼하면 다 잘 사는 거 아니야?' 생각했다. 주변에 다 잘 사는 사람만 봤다. 결혼이라는 그 중대한 일을 어떻게 그렇게 쉽게, 어떻게 그렇게 성급하게 결심했을까 싶다, 지금 생각해도 내가 철이 없었구나, 뭘 몰랐구나 싶더라”고 털어놨다.

이후 라이머도 김종국의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 출연해 “마음의 재활이 덜 됐다. 같은 무게 하는데 왜 이러냐. 나 마음이 많이 힘든가 보다. 아 나 오늘 알았다. 난 괜찮은 줄 알았다"라고 토로하며 이혼 후 첫 심경을 전했다.

결혼 기간이 짧지 않았고, 두 사람 모두 다양한 가족 예능에 출연해 애정과 갈등을 보여줬기에 이혼 발표 후 이들의 심경 언급이나 고민 등이 화제가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다만 말 한마디가 화제가 되고, 어떻게 표현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이혼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기 어려운 것도 당연하다. 결국 남는 건 이혼 당사자의 쓴웃음 뿐이라는 것에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 ‘그리구라’, '짐종국','피디씨 by PDC' 방송 캡처


김채연(rumi@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