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노이 측 "광고촬영 불참 사실..계약금 반환·손해배상 할것"[공식]

[OSEN=박준형 기자] 8일 오후 서울 압구정 페로탕 갤러리에서 프랑스 쥬얼리 한 브랜드의 퍼블릭 전시 이벤트 기념행사가 진행됐다.가수 미노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1.08 / soul1014@osen.co.kr

[OSEN=박준형 기자] 8일 오후 서울 압구정 페로탕 갤러리에서 프랑스 쥬얼리 한 브랜드의 퍼블릭 전시 이벤트 기념행사가 진행됐다.가수 미노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1.08 / soul1014@osen.co.kr


[OSEN=김나연 기자] 가수 미노이 측이 광고 스케줄 불참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7일 미노이 소속사 AOMG는 공식입장을 내고 "미노이의 광고 촬영 불참은 사실이 맞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미노이가 지난 1월 30일 모델 계약을 맺은 화장품 브랜드 업체 P사의 광고 촬영이 예정돼 있었지만 약속 시간 2시간 전 돌연 펑크를 냈다고 보도했다.

이에 AOMG는 "당사와 아티스트 간 광고계약 체결 대리서명에 대한 권한 이해가 서로 달라 발생한 일로, 이에 대한 의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광고 촬영에 불참하게 됐다"며 "현재 당사와 아티스트는 이에 대해 상호 소통을 원활히 마쳤다. 광고주 측과도 원만한 합의 진행중이며, 당사와 아티스트는 계약금 반환 및 손해배상 등을 통해 신속히 광고주의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는 아티스트의 발언에 대한 무분별한 억측 및 발언은 삼가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다시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고개숙였다.

한편 미노이는 지난 5일 라이브방송 중 돌연 눈물을 흘려 눈길을 끌었다. 당시 그는 "저의 인생의 기준과는 다르게 법으로 정해진 틀 안에서 모두가 살아가는데, 그앞에 그걸 놓고 나를 바라봤을때 이정도 겸손함은 가지고 행동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또는 그렇게 생각할만한 죄를 저질러 버린 상태"라고 언급했던 바 있다.

이하 AOMG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OMG입니다. 

우선 이번 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끼쳐드리고, 빠른 공식입장 전달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소속 아티스트 미노이의 광고 촬영 불참은 사실이 맞습니다. 

이는 당사와 아티스트 간 광고계약 체결 대리서명에 대한 권한 이해가 서로 달라 발생한 일로, 이에 대한 의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광고 촬영에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티스트가 촬영 불참으로 느낀 죄책감으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죄를 지었다‘ 언급했고, 정리되는 데에 일정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해 ’3월쯤이면 아시게 되지 않을까’ 등의 발언을 하였습니다. 

하여 당사와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광고주와도 연관되어지는 일이므로 빠른 입장을 전해드리지 못했고,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현재 당사와 아티스트는 이에 대해 상호 소통을 원활히 마쳤습니다. 광고주 측과도 원만한 합의 진행중이며, 당사와 아티스트는 계약금 반환 및 손해배상 등을 통해 신속히 광고주의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더는 아티스트의 발언에 대한 무분별한 억측 및 발언은 삼가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다시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김나연(soul101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