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채널 긴급 중단' 빠니보틀 "유명인 그릇 못 된다"..무슨 일? (Oh!쎈 이슈) [종합]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김수형 기자] 200만 유튜버로 방송에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튜버 빠니보틀이 갑작스러운 긴긍공지를 내렸다. 

이날 204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유튜버 빠니보틀이 갑작스럽게 채널운영 중단소식을 전했다.  그는 "벌써 유튜브를 시작한 지도 5년 차가 됐다. 지난해 워낙 정신없이 살다 보니 연말 인사, 새해 인사도 따로 못 드리고 말았다"며 운을 뗐다. 

빠니보틀은 "긴 글이 될 것 같아 본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2024년에도여전히 저는 바쁘게 살 것 같다"며 '태계일주 3' 스튜디오 촬영이 끝나자마자 바로 '지구마불2' 스튜디오 촬영에 들어갔다고 했다. 실제 그는 방송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며 얼굴을 알리기도 했다. 

이어 그는" 올해 첫 해외여행 출발도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이번에도 언제나 저와 저세상 텐션으로 함께해주는 노홍철 형님과 4번째 출국을 하게 됐다. 약 3주 정도의 여행 계획이라 3월 전까지는 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한 점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주 잠깐만 기다려주면 홍철 형님과 재밌는 여행기 들고 오도록 하겠다. 이후 올해도 그동안 못해본 여러 가지 다양한 여행을 기획하고 있다"고 예고해 벌써부터 기대감을 안겼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최근 빠니보틀은 개인계정을 통해서도 "우리 또 뭔가 합니다 이어잠시만 기다려주섀요홍홍홍"이라며 노홍철과의 투샷 사진을 공개, 그는 "오랫만에 옷을 사버렸지 뭡니까"라며 행복한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이에 두 사람이 어떻게 뭉칠지 더욱 궁금하게 한 것. 

이어 빠니보틀은 "5년 전에 비하면 재능 많고 볼거리 풍성한 다른 여행 유튜버들이 아주 많이 생겨서 나의 빈자리가 딱히 느껴지지 않을 것 같아 다행이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저는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만한 그릇이 못 되는 사람이다. 유명해지기를 꿈꿨던 적도 없었다"며 "그런데도 항상 좋게 봐줘서 너무나 감사드린다. 구독자, 시청자 덕분에 말도 안 되게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빠니보틀은 "5년 넘게 저의 어설픈 해외 여행기를 재밌게 봐주는 분들, 4명의 좌충우돌 정신없는 프로그램 '태계일주'를 사랑해 준 분들, 주사위 굴려서 훌쩍 떠나는 마법 같은 여행 '지구마불'을 사랑해 주는 분들, 타 채널에 나가서 시답잖은 얘기나 하는 모습까지 찾아서 봐주는 팬 분들, 항상 진심으로 도와주고 함께 해주는 다른 모든 크리에이터, 연예인 분들 언제나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마쳤다. /ssu08185@osen.co.kr


김수형(ssu08185@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