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내남결' 박민영부터 이이경X송하윤까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싹쓸이'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연휘선 기자] '내 남편과 결혼해줘'와 출연진이 드라마 화제성을 싹쓸이 했다. 

30일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은 공식 플랫폼 펀덱스를 통해 2024년 1월 4주차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주인공인 배우 박민영 또한 출연자 화제성에서 4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이에 따르면 해당 조사에서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 함께 출연하는 배우 이이경과 송하윤 또한 출연자 화제성 2, 3위를 가져갔다. 또한 화제성 조사를 구성하는 4가지 부문 중 뉴스를 제외한 VON(Voice of Netizen)와 동영상 클립 그리고 SNS 부문까지 모두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1위에 오르는 등, 대부분의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의 원순우 데이터 PD는 "방송이 거듭될수록 초반 우려했던 두 남자 주인공의 예능 이미지가 잊혀지고 있다"며 네티즌의 여론 분석 결과를 밝혔다.



드라마 2위부터 4위까지는 모두 사극 드라마가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에 오른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을 시작으로 3위로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 4위에 MBC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 그리고 9위에 오른 KBS 2TV 월화드라마 '환상연가'까지 네 편의 사극이 화제성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새로 선보인 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와 JTBC 토일드라마 '닥터슬럼프'는 각각 5위와 7위를 기록했으며 OTT 오리지널 드라마인 디즈니+의 '킬러들의 쇼핑몰'과 넷플릭스 '선산'은 전주 대비 화제성이 감소하며 각각 6위와 8위에 머물렀다.

반면 티빙의 'LTNS'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18.2% 증가하는 등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조사 대상에 포함한 것으로,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tvN 제공.


연휘선(monamie@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