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2024 WRC 개막전우승...몬테카를로 랠리티에리 누빌 1위

2024 WRC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질주하는 현대팀 ‘i20 N Rally1’ 차량.

2024 WRC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질주하는 현대팀 ‘i20 N Rally1’ 차량.


[OSEN=강희수 기자] 현대자동차의 월드랠리팀이 2024 WRC 개막전에서 우승했다. 개막전으로 열린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티에리 누빌이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았다. 

현지시간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 첫번째 라운드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이 1위로 골인했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이번 경기에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오트 타낙(Ott Tänak), 안드레아스 미켈센(Andreas Mikkelsen) 등 3명의 선수가 'i20 N Rally1’ 경주차로 출전했다.

티에리 누빌은 2020년에도 같은 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다. 따라서 통상 WRC의 시즌 개막적으로 열리는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우승한 것은 이 번이 두 번째가 된다.



몬테카를로 랠리는 변화가 많은 기후 속에 눈길, 빙판길과 아스팔트 노면이 반복되는 악명 높은 코스로 다양한 환경 조건에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유연하게 구사하는 것이 승패의 핵심으로 작용하는 곳이다.

2024 WRC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한 현대팀 티에리 누빌이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2024 WRC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한 현대팀 티에리 누빌이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티에리 누빌은 다양한 코스에서의 풍부한 주행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 중반부터 1위를 유지하며 우승까지 내달렸다. 특히, 누빌은 이번 우승을 통해 개인 통산 WRC 20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누빌의 우승과 더불어 오트 타낙과 안드레아스 미켈슨도 4위, 6위의 준수한 성적을 달성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바텐베르크(Till Wartenberg) 상무는 "2024년 WRC시즌 첫 경기를 우승으로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해 남은 경기에서도 N브랜드 및 모터스포츠팬들에게 계속해서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WRC는 국제자동차연맹 FIA(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가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포장도로에서부터 비포장도로, 눈길까지 각양각색의 환경에서 펼쳐지는 연간 경기결과를 토대로 제조사 및 드라이버 부문 챔피언이 결정된다.

2024 WRC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1위 달성을 환호하는 현대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2024 WRC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1위 달성을 환호하는 현대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특히, 랠리 마지막날까지 긴장감을 유지하고 흥미진진한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FIA는 올해 WRC 득점 시스템을 변경했다. 기존에는 랠리 최종 주행결과에 따라 점수를 일괄적으로 부여하는 방식이었다면, 올해부터는 랠리 3일차 토요일까지의 결과로 점수를 부여하고 4일차 일요일 경기 결과로는 추가 점수를 부여한다. 각 랠리 마지막까지 경쟁을 유도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만들기 위함이다.

‘21년 대회부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기반의 신규 기술 규정이 적용됨에 따라 현대차는 i20 N의 1.6리터 4기통 엔진에 100kW급 전동모터를 탑재한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2024 WRC는 총 13라운드로 구성되며, 다음 경기인 스웨덴 랠리는 현지시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100c@osen.co.kr


강희수(100c@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