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현영, ‘SNL 코리아’ 시즌5 하차..“그만두는 것도 새 도전” [공식입장]

[OSEN=김성락 기자]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의 VIP 시사회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 배우 주현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3.09.21 / ksl0919@osen.co.kr

[OSEN=김성락 기자]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의 VIP 시사회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 배우 주현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3.09.21 / ksl0919@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배우 주현영이 ‘SNL 코리아’ 시즌5에 합류하지 않는다.

29일 주현영 소속사 AIMC 측 관계자는 OSEN에 “주현영이 ‘SNL 코리아’ 다음 시즌에서 하차하는 게 맞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관계자는 주현영이 제작진에 직접 하차의 뜻을 전한 메시지를 공개했다. 주현영은 “감히 제가 합류 의사를 결정짓기에는 아직도 이르고 조심스럽지만 우선 제 의사를 먼저 여쭤봐주신다면, 저는 다음 시즌에 합류하기에는 힘들지 않을까싶다”고 전했다.

이어 “‘SNL’에서 다양한 연기를 해보고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허락해주시기 때문에 그 안에서 제가 가장 잘 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을 발전시켜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그때 가장 가장 신이 나고 행복한 것도 사실”이라며 “하지만 그 외 다른 장르의 작품을 만나게 되면서 익숙하지않고 힘들지만 ‘SNL’이 아닌 다른 둥지에서의 경험들이 쌓여가며 또 다른 종류의 성장이 느껴졌다”고 솔직하게 입을 열었다.



주현영은 “저는 아직 다양한 작품들 사이에서 유연하게 적응하고 바꿔나가기에는 부족한 경험과 실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는 다르게 더 많은 집중과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느껴졌다”면서 “당장 이 작품의 흥행을 예상할 수도 없을 뿐더러, 보장된 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SNL’을 합류하게 되는 것도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보는 도전이고, 그만두게 되는 것도 저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어떤 것도 보장된 것이 없고 아쉬움이 남는 선택이 될 수도 있지만, 저는 조금 더 익숙하지 않고, 불편하고, 힘든 새 길을 개척해나가보려고 한다”며 “더 나아가 아무것도 없던 제게 ‘SNL’의 크루가 될 수 있게 믿고 맡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정말 영광의 시간들이었다”고 진솔한 마음을 털어놨다.

한편, 주현영은 지난 2021년 9월부터 방송된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1부터 시즌4까지 고정으로 출연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했다. 특히 사회 초년생 인턴 기자 ‘주기자’를 연기하며 유쾌한 매력을 뽐냈고, ‘MZ 오피스’에서는 젊은 꼰대 사원은로 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안겼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김채연(ksl0919@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