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부들의 아이돌"..류수영, 사골 없이 끓이는 15분 사골떡국(편스토랑)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하수정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이 사골 없이 사골떡국을 끓인다.

1월 26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또 한번 혁명과도 같은 레전드 레시피를 탄생시킨다. 2주 앞으로 다가온 민족 대명절 ‘설’을 대표하는 음식 ‘떡국’이 그 주인공. 상상을 초월하는 것은 물론 맛까지 완벽한 류수영의 떡국에 뜨거운 감탄이 쏟아진 것으로 알려져 본방송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다.

류수영은 ‘편스토랑’에서 다양한 ‘평생’ 레시피들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최근 공개한 평생 된장찌개, 평생 김치찌개, 짜장떡볶이 등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조리법은 물론 가성비까지 완벽하게 잡으며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믿고 먹는 어남선생”이라는 극찬 인증글이 쏟아진 것.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주에 소개한 만원갈비찜 역시 고물가 시대 주부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됐다는 반응이다.

이런 가운데 류수영이 갈비찜에 이어 떡국까지 예고하며 설 음식 레시피 해결에 나선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류수영은 떡국에 대해 “사골떡국을 끓이려면 사골을 최소한 4시간씩 끓이는데 너무 힘들더라”라며 “가격도 부담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기만 있으면 된다. 고기만으로도 잘 끓인 사골 육수 풍미가 난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편스토랑’ 식구들이 “사골 없이 사골떡국이 가능한가?”라며 의아해한 가운데 류수영은 소고기 양지 300g을 꺼냈다. 그리고 상상 초월 비법을 통해 정말 입에 쫙쫙 붙는 걸쭉하고 뽀얀 사골육수를 완성했다. 

단 15분을 끓이고 완성된 류수영의 레시피를 본 이연복 셰프는 “연구 정말 많이 한 게 느껴진다”라며 응원했고, MC 붐 지배인 역시 “50년된 설렁탕집 빛깔이다”라며 감탄했을 정도.

그야말로 혁명과도 같은 류수영표 사골 없이 끓이는 15분 사골떡국 레시피. 다양한 ‘평생’ 레시피처럼 또 한번 SNS를 발칵 뒤집고 설 명절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류수영의 특별한 사골떡국은 1월 26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sjssu@osen.co.kr

[사진]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하수정(hsjssu@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