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 아티스트 콘서트’ 카네기홀서 개최

화성시 주최 ‘전국음악콩쿠르’ 입상 젊은 음악인들 출연
JH Arts Corporation, 재능있는 아티스트 뉴욕 데뷔 무대

JH Arts Corporation이 주최하는 '뉴 아티스트 콘서트(New Artists Concert)' 공연에는 화성시 전국음악콩쿠르에 입상한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음악인들이 참가해 수준 높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 JH Arts Corporation]

JH Arts Corporation이 주최하는 '뉴 아티스트 콘서트(New Artists Concert)' 공연에는 화성시 전국음악콩쿠르에 입상한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음악인들이 참가해 수준 높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 JH Arts Corporation]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음악가들이 기량을 펼치는 ‘뉴 아티스트 콘서트’(New Artists Concert) 공연이 오는 2월 8일(목) 오후 8시 맨해튼에 위치한 카네기홀 웨일 리사이틀홀에서 개최된다.
 
‘뉴 아티스트 콘서트’는 2018년부터 한국 화성시와 함께 ‘화성시 전국음악콩쿠르’를 개최하고, 우수 입상자들이 뉴욕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해 새로운 아티스트를 소개해 온 JH Arts Corporation이 마련했다. 이번 콘서트는 벌써 세 번째로 진행되는 공연이기도 하다.  
 
로리앤 슈레이드 뮤지컬 아티스트는 “화성시 음악경연대회 주최자들은 재능을 발견하는 방법을 분명히 알고 있고, 이곳으로 오는 길도 잘 파악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며 수준 높은 아티스트의 능력과 그들을 발굴해 콘서트를 여는 주최 측을 칭찬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 출연하는 신인 연주자는 화성시 전국음악콩쿠르 입상자들이다. 피아니스트로는 조다경(25)·김단아(14)·김유림(15)·문하준(21) 등이 공연에 참여하며, 바이올리니스트 장채원(21), 클라리넷 연주가 이지민(19), 화성 콩쿠르 앙상블 부문 1위를 차지한 ‘Con Ensemble’(바이올린 김태희·비올라 김효린·첼로 박지현·피아노 김세은) 등이 무대에 선다.
 


JH Arts Corporation은 “이번 콘서트 무대에서는 시벨리우스, 쇼팽, 토마시, 브람스, 리스트 등 유명 작곡가의 피아노 솔로, 클라리넷 솔로, 바이올린 솔로, 그리고 피아노 4중주가 연주된다”고 설명했다.  
 
JH Arts Corporation은 재능있는 아티스트의 미국데뷔를 이끌어온 곳이기도 하다. 지난해 12월에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가수인 바리톤 강주원의 ‘강주원 리사이틀’을 카네기홀 웨일 리사이틀홀에서 진행해 전석 매진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주최 측은 “수준 높은 문화 컨설팅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이번 공연도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에 대한 관련 문의는 이메일(info@jhartscorp.com) 또는 전화(917-936-0760)로 할 수 있다. 티켓(25~35달러)은 카네기홀 웹사이트( carnegiehall.org/Calendar/2024/02/08/New-Artist-Valentines-Concert-0800PM)에서 구매하면 된다.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