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육대장…뜨끈한 육개장 한 그릇으로 몸보신 해볼까

얼큰하고 진한 국물맛으로 인기
보쌈 갈비찜 부대전골도 입소문

(1) 보쌈, 냉면, 부대전골 등 육대장이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의 한상 차림. (2) 유탕면

(1) 보쌈, 냉면, 부대전골 등 육대장이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의 한상 차림. (2) 유탕면

쌀쌀해진 날씨면 으레 뜨끈한 국물 요리가 절로 생각난다. 이럴 땐 얼큰한 육개장이 제격이다. 조선시대 대구 향토음식에서 유래한 육개장은 소고기를 삶아서 가볍게 뜯어넣고 얼큰한 양념을 하여 끓여 낸 국인데 오랜 시간 동안 한국인들이 사랑한 겨울철 보양식으로도 즐겨 먹는 메뉴다. 제대로 만든 뜨끈한 육개장 한 그릇으로 새해 몸보신해 보면 어떨까.      
 
(3) 대장 소갈비찜 (4) 양지 비빔냉면

(3) 대장 소갈비찜 (4) 양지 비빔냉면

2016년 LA에 오픈한 육대장(대표 스티브 양)은 한인들은 물론 타인종 고객들에게까지 사랑받고 있다. 한국 전통 육개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데다 시그니처 메뉴로 보쌈과 소갈비찜 부대전골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곳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옛날전통 육개장. 한국에서 온 관광객들이 '한국 육대장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다'고 엄지 척 올리는 이 메뉴의 인기 비법은 바로 얼큰한 국물 맛에 있다. 사골과 양지머리를 푹 삶아내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한국 본사에서 공수해온 육대장만의 특별한 다대기가 바로 이 얼큰한 국물 맛의 비결이다. 가격은 17.99달러. 여기에 칼국수 면 또는 라면을 사리로 넣은 육칼면과 유탕면도 별미. 또 홍합 게살 새우 조개 주꾸미 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해물육개장및 전골도 있어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육개장 국물 맛으로 증명된 제대로 된 이곳의 육수는 양지설렁탕과 황태설렁탕 사골떡만두국에서도 그 빛을 발한다. 이곳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만두는 수제 만두로 거의 매일 조금씩 빚어 떡만둣국과 수제찐만두로 제공된다. 고기 만두와 김치 만두 매운 주꾸미 등 3종류가 있다.  
 
육대장이 인종 불문 한식 좋아하는 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육개장이나 탕 메뉴 외에도 제대로 된 한식 메뉴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중 5가지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 보쌈'과 달달한 간장 소스 베이스인 '간장 보쌈'이 대표 메뉴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또 단호박과 함께 쪄낸 '대장 소갈비찜'을 비롯해 한인들은 물론 타인종 고객들까지 즐겨 찾는 부대전골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에서 온 비법 레시피로 만든 부대전골은 젊은 층은 물론 이곳을 찾는 고객들이 꼭 주문하는 메뉴가 된지 오래다. 이외에도 양지물냉면 양지비빔냉면 역시 계절 불문 인기 메뉴. 비건 메뉴로는 보양버섯탕도 제공돼 다양한 취향을 가진 이들이 함께 외식하기 좋다. 또 포장 고객을 위해 안심하고 음식을 담을 수 있는 포장 용기를 한국에서 공수해 제공하고 있다.  


 
한편 육대장은 롤랜드하이츠 가디나 부에나파크 3개 지점에서 오전 11시~오후 3시까지 '런치스페셜 콤보'를 선보이고 있는데 미니 보쌈 또는 매운 주꾸미 만두에 육개장이 나오는 콤보를 28.99달러 육개장 대신 육칼면 또는 유탕면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는 30.99달러 등 6가지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주소: 3033 W 6th St #104-105, LA 
         19732 Colima Rd, Rowland Heights
 
▶문의: (213) 352-1331,
        (909) 551-0014
          yukdaejangusa.com
 
(5) 부대전골

(5) 부대전골

육대장은
 
2010년 인천에서 첫발을 뗀 육대장은 지난 10년간  빅데이터 기반 한국 프랜차이즈 상위 3%에 선정될 만큼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한국에서 올해의 히트상품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미주에서는 LA를 시작으로 가디나 샌가브리엘 부에나파크 어바인 롤랜드하이츠 샌디에이고 휴스턴점 등 총 8곳이 있는데 8개점 모두 직영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소프닝 오프닝 후 지난달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메뉴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롤랜드하이츠 지점은 어바인점 다음으로 큰 규모로 단체석 및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다.  
 
양 대표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서 미주 모든 지점을 직영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며 "모든 레시피는 한국 본사에서 제공된 것이나 육류와 야채 등 식재료는 신선한 로컬 미주산을 쓴다"고 말했다. 한국 본사의 노하우와 질 좋은 미국산 육류와 야채가 만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그 덕분에 입소문을 타고 한인들은 물론 타인종 고객에게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에서 제대로 된 한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제대로 된 집밥 한상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식당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