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대장…뜨끈한 육개장 한 그릇으로 몸보신 해볼까
얼큰하고 진한 국물맛으로 인기
보쌈 갈비찜 부대전골도 입소문
이곳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옛날전통 육개장. 한국에서 온 관광객들이 '한국 육대장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다'고 엄지 척 올리는 이 메뉴의 인기 비법은 바로 얼큰한 국물 맛에 있다. 사골과 양지머리를 푹 삶아내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한국 본사에서 공수해온 육대장만의 특별한 다대기가 바로 이 얼큰한 국물 맛의 비결이다. 가격은 17.99달러. 여기에 칼국수 면 또는 라면을 사리로 넣은 육칼면과 유탕면도 별미. 또 홍합 게살 새우 조개 주꾸미 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해물육개장및 전골도 있어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육개장 국물 맛으로 증명된 제대로 된 이곳의 육수는 양지설렁탕과 황태설렁탕 사골떡만두국에서도 그 빛을 발한다. 이곳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만두는 수제 만두로 거의 매일 조금씩 빚어 떡만둣국과 수제찐만두로 제공된다. 고기 만두와 김치 만두 매운 주꾸미 등 3종류가 있다.
육대장이 인종 불문 한식 좋아하는 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육개장이나 탕 메뉴 외에도 제대로 된 한식 메뉴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중 5가지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 보쌈'과 달달한 간장 소스 베이스인 '간장 보쌈'이 대표 메뉴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또 단호박과 함께 쪄낸 '대장 소갈비찜'을 비롯해 한인들은 물론 타인종 고객들까지 즐겨 찾는 부대전골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에서 온 비법 레시피로 만든 부대전골은 젊은 층은 물론 이곳을 찾는 고객들이 꼭 주문하는 메뉴가 된지 오래다. 이외에도 양지물냉면 양지비빔냉면 역시 계절 불문 인기 메뉴. 비건 메뉴로는 보양버섯탕도 제공돼 다양한 취향을 가진 이들이 함께 외식하기 좋다. 또 포장 고객을 위해 안심하고 음식을 담을 수 있는 포장 용기를 한국에서 공수해 제공하고 있다.
한편 육대장은 롤랜드하이츠 가디나 부에나파크 3개 지점에서 오전 11시~오후 3시까지 '런치스페셜 콤보'를 선보이고 있는데 미니 보쌈 또는 매운 주꾸미 만두에 육개장이 나오는 콤보를 28.99달러 육개장 대신 육칼면 또는 유탕면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는 30.99달러 등 6가지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주소: 3033 W 6th St #104-105, LA
19732 Colima Rd, Rowland Heights
▶문의: (213) 352-1331,
(909) 551-0014
yukdaejangusa.com
2010년 인천에서 첫발을 뗀 육대장은 지난 10년간 빅데이터 기반 한국 프랜차이즈 상위 3%에 선정될 만큼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한국에서 올해의 히트상품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미주에서는 LA를 시작으로 가디나 샌가브리엘 부에나파크 어바인 롤랜드하이츠 샌디에이고 휴스턴점 등 총 8곳이 있는데 8개점 모두 직영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소프닝 오프닝 후 지난달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메뉴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롤랜드하이츠 지점은 어바인점 다음으로 큰 규모로 단체석 및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다.
양 대표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서 미주 모든 지점을 직영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며 "모든 레시피는 한국 본사에서 제공된 것이나 육류와 야채 등 식재료는 신선한 로컬 미주산을 쓴다"고 말했다. 한국 본사의 노하우와 질 좋은 미국산 육류와 야채가 만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그 덕분에 입소문을 타고 한인들은 물론 타인종 고객에게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에서 제대로 된 한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제대로 된 집밥 한상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식당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객원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