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아주투어 부모님 효도관광만? 중장년도 패키지 여행 간다
한인 커뮤니티 최장수 여행사인 'US아주투어(대표 박평식)'에 따르면 최근 패키지 관광 고객 연령이 확 젊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US아주투어는 이들 취향에 맞춘 상품 출시로 기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US아주투어에 따르면 지난 12월 24일 출발한 7일 일정의 크리스마스 파리 일주 상품 평균 고객 연령은 58세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이전 동일 상품 평균 연령이 70대인 것과 비교하면 12세 이상 젊어진 셈이다.
박평식 대표는 "실제로 코로나를 겪으며 여행 산업은 크게 변화했다. US아주투어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패키지 상품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옵션과 쇼핑 등을 줄이고 여행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하면서 패키지 상품을 찾는 젊은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안전이 여행의 중요한 가치로 떠오르면서, 패키지 여행은 여행사가 책임을 지고 모든 구성원들을 케어한다는 점도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비용도 훨씬 합리적이고 전문 가이드가 검증된 코스와 식당, 호텔을 안내한다는 것도 패키지 여행만의 특장점"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US아주투어는 ▶파리+북프랑스+벨기에(11일, 출발일 3/24) ▶서유럽(11일, 7일) ▶이태리 일주(7일) ▶북유럽(7개국 14일, 4개국 11일) ▶아프리카+두바이+블루트레인(12일, 15일, 17일) ▶쌈바축제(13일, 8일)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예약 문의는 전화로 할 수 있다.
▶문의: (213)388-4000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