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혈관 전문병원]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없는 '하지정맥'…치료법은?
그러나 하지정맥류는 여러 가지 증상 중 하나일 뿐이고, 초기에는 정상적인 다리와 별 차이가 없다. 발생 초기 정확한 진단은 오직 초음파에 의한 검사로만 가능하다.
하지정맥류는 주로 유전(가족력)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으며, 그 외에도 노화, 임신, 피임약, 호르몬제, 직업, 꽉 끼는 옷, 운동 부족, 비만, 변비, 성별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원인으로 작용한다. 증상 역시 매우 다양한데 다리 통증, 부종, 저림, 무거움, 피로감, 가려움증, 쥐 내림, 야간 다리 경련,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것 등이 있다. 대부분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얽혀서 나타나기에 진단을 통해 정확히 구분해야 한다.
또한 통상적인 전문의는 허리를 기준으로 허리 윗부분 혈관질환은 심장 전문의, 허리 아랫부분 혈관질환은 하지정맥 전문의로 나누어진다. 이때 하지정맥류의 정확한 진단은 혈액의 역류를 진단하는 초음파 검사와 하지정맥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정맥 내부 육안이나 상담만으로는 진단이 불가능하다.
하지정맥 전문의 닥터 로버트 아지지는 "잠복성 하지정맥류와 일반 하지정맥류일 경우 초음파 검사만을 통해 병의 증상 진단이 가능하므로 겉보기에 증상이 없더라도 반드시 혈관 초음파 검사를 받도록 권장한다"라고 조언했다.
시술 시간은 정맥류의 경우 20분~30분 내이며, 동맥시술의 경우 1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실력과 시설이 확실하게 입증된 '하지정맥혈관 전문병원'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310)567-6753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