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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디셀러 성과+모바일 타이틀 성장' 넥슨, 3분기 매출 1조 913억 원...전년 동기 23%↑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고용준 기자] 기존 주력 매출원인 스테디셀러 타이틀 뿐만 모바일 라이브 타이틀까지 동시에 터졌다. 여기에 북미와 유럽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면서 성장에 더 힘이 붙었다. 넥슨이 전년 동기에 비해 23%나 늘어난 매출 실적을 공개했다. 

넥슨은 9일 자사의 2023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1203억 엔(한화 1조 913억 원) 기록했고, 전년동기 대비 23% 늘어나면서 기존 전망치를 상회했다. 일정 환율을 적용해도 17%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 463억 엔 기록(한화 4202억 원)했다. 전년 동기 대비 47% 상승하며 전망치를 넘었다. 순이익 352억 엔(한화 3191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넥슨은 올 3분기 ‘FC 온라인’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PC온라인 스테디셀러의 안정적 성과와 ‘FC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블루 아카이브’ 등 모바일 라이브 타이틀의 성장세에 힘입어 자체 전망치를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도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북미 및 유럽, 동남아 등 기타지역 전체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데이브 더 다이버’가 호평을 받았던 북미 및 유럽지역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중국지역 ‘던전앤파이터’ 또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좋은 반응을 얻었고, 지난 8월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M’의 성과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2% 성장해 전망치 수준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뒀고, 일본지역은 ‘블루 아카이브’가 흥행을 지속하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12% 상승했다.

넥슨은 4분기에도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로 지속 성장을 위한 도전을 이어간다. 역동성과 전략성을 지향하는 1인칭 팀 대전 슈팅게임 ‘더 파이널스’가 최근 진행한 크로스플랫폼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누적 이용자 750만 명, 스팀(Steam)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 명, 최다 플레이 게임 3위, 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고, 일본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KOEI TECMO GAMES)가 출시했던 '진 · 삼국무쌍 8' IP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한국 최초의 모바일 게임 ‘진 · 삼국무쌍 M’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넥슨은 7분기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연내 출시를 준비 중인 더 파이널스가 최근 성황리에 오픈 베타 테스트를 마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고, 라이브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과에 아크 레이더스와 퍼스트 디센던트, 엠바크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등 흥미진진한 신작 라인업을 더해 성장 모멘텀을 지속 확보해 가겠다”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


고용준(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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