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안양대학교·엠제이옵토텍(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사진>안양대학교· 엠제이옵토텍(주) 업무협약 체결식 장면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UVGI 살균시스템 기업인 엠제이옵토텍(주)(대표 김민준)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안양대 교무회의실에서 8일 오전 10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박노준 총장과 엠제이옵토텍(주) 김민준 대표, 변정혜 재무이사, 안양대 류종성 기획처장 겸 산학협력단장, 신재욱 AY COSMETIC 단장, 전주언 기획부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상호 협력 방안이 적극 논의되었다.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 대학과 산업체 간 연구개발과 기술자문, △ 시제품에 대한 POC테스트 협력, △ 대학과 산업체 간 지역수요 발전에 관한 사항, △ 지역수요를 반영한 산업체 위탁 자문, △ 학생의 현장실습, 인턴에 관한 사항, △ 졸업생 취업 및 알선에 관한 사항, △ 기타 직업교육과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엠제이옵토텍(주)의 앞선 기술 및 제품 개발력과 안양대의 우수한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 연구개발 능력을 통해 두 기관의 상생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쏟기로 했다.

UV(Ultraviolet) 살균시스템 기업인 엠제이옵토텍(주)은 이 분야에서 20년 이상 전문성을 갖춘 수준 높은 연구인력을 통해 다양한 첨단 UV 살균 램프 및 UVGI 응용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특히 엠제이옵토텍(주)이 2023년 내놓은 ‘하이브리드 UV플라즈마 램프’는 기존 램프의 교체만으로 빛이 닿는 모든 곳을 살균할 수 있는 강력한 방역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호흡기 및 접촉에 따른 감염병의 방역 및 전파 방지를 위해 소모되는 막대한 시간과 사회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엠제이옵토텍(주) 김민준 대표는 “회사가 가진 우수한 제품 개발 능력과 안양대의 수준 높은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 연구력이 시너지를 일으켜 지역사회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양대 박노준 총장은 “저비용 고효율의 첨단 방역시스템을 구축하는 엠제이옵토텍(주)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안양대와 엠제이옵토텍(주)이 서로 지속해서 상생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박선양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