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봉장학생 신청 11월 19일 마감
고 유재두 회장 설립 류패밀리장학재단 주최
한인 대학생·대학원생 15명에 총 3만불 수여
류패밀리장학재단은 현재 미국 동북부 소재 정규 4년제 대학과 대학원에 재학중인(성적 3.0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9일(일)까지 신청을 받아, 총 15명의 학생들에게 각 2000달러씩, 총 3만 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접수처는 웹사이트( www.ryufoundation.org)를 참조하고, 연락은 e메일(seolbong@ryufoundation.org)로 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재학증명서 ▶추천서 ▶에세이 등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오는 12월 30일에 발표할 예정인데, 수상자들은 내년 1월 20일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해야 한다.
류패밀리장학재단은 한국에서 지난 1949년 신발 제조업체 조일공업사을 설립해 한국 5대 신발 제조업체로 성장시킨 뒤 이후 미국으로 건너와 레저용 특수신발 제조업체 ‘프로라인 매뉴팩처링’을 설립해 크게 성공한 고 유재두 회장이 사재 200만 달러를 출연해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경북 영덕이 고향인 고 유재두 회장은 평소에 “신용을 지키며 정직하고 성실히 살면 사람과 돈은 따라 오는 법 신용이 곧 생명이다”는 삶의 철학을 주위에 알렸고, 지난 1999년에는 한국정부로부터 ‘훌륭한 기업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지혜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