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대학서 실버 라이프 즐기세요”
내달 12일 가을학기 개강
성공회 가든그로브교회서
우쿨렐레 등 총 10개 강좌
가을학기는 이날부터 11월 14일까지 총 10주 동안 진행된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전 9시45분~오후 2시까지 성공회 가든그로브 교회(13091 Galway St, 주임신부 토머스 이)에서 진행된다. 등록은 개강 당일 현장에서 하면 된다.
가을학기엔 ▶라인 댄스(강사 고영아) ▶영어(최정규) ▶노래 교실(송유라) ▶기타(마근일) ▶연필 스케치(나종성) ▶우쿨렐레(최광무) ▶컴퓨터(신 베드로) ▶스마트폰(송요한) ▶뜨개질(나명순) ▶신앙 강의(토머스 이) 등 총 10개 강좌가 개설된다.
우쿨렐레 강좌는 이번에 처음 마련됐다. 최광무 강사는 “악기는 수강생이 준비해야 한다. 우쿨렐레는 크기가 작고 쉽게 배울 수 있어 언제, 어디에서든 연주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이사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뜨개질 강좌에 여성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강생은 원하는 강좌를 최대 3개까지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종강 1주 전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 및 발표회에 이어 종강일엔 필드 트립이 예정돼 있다.
토머스 이 학장은 “은빛대학에 오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 사귀는 벗과 친목을 다지며 실버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은빛대학에서 노년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80명이다. 준 마쓰무라 재무는 “이전까지는 학기 중에도 계속 등록을 받았지만 효율적인 이번엔 개강 3주차까지만 등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등록비는 점심 식사를 포함, 80달러다.
김가등 이사장은 “은빛대학이 설립된 지 5년째다. 그 동안 질적, 양적으로 많은 발전이 있었다. 앞으로도 한인 시니어에게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는 전화(562-382-4392, 714-376-8457)로 하면 된다.
임상환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