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ㆍ안목해변 비치프론트 아파트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관심 급증
부산 수영ㆍ여수 웅천 등 비치프론트 아파트 지역 내 최고가 형성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부산 수영구의 ‘광안쌍용예가디오션’(2014년 11월 입주) 전용 84㎡가 지난 5월 12억 3000만원(32층)에 거래되며 올해 수영구(재건축 제외)에서 거래된 전용 84㎡ 중 가장 높은 금액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가격은 인근 수영강 조망권을 갖추고 있는 ‘센텀비스타동원’(2017년 7월 입주)보다 1억 7000만원, 입주 4년차를 맞고 있는 오션뷰 아파트인 ‘e편한세상오션테라스3단지’보다 3억 1000만원 높다.
광안쌍용예가디오션은 단지 바로 앞으로 광안리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오션뷰는 물론 광안리 해수욕장을 앞 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어 실거주와 여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올 하반기에도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는 비치프론트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9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일대에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동, 전용면적 75~142㎡(펜트하우스 타입 포함)의 아파트 총 79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체 물량의 83% 가량이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비치프론트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가 송정ㆍ안목해변까지 불과 약 170m 거리인데다 동해바다와 수평으로 맞닿은 특급 설계로 세대 내에서 탁 트인 파노라마 조망(일부 세대 제외)이 가능하다.
여기에 송정·안목해변을 따라 길게 조성돼 있는 솔밭공원과 강릉 안목해맞이 공원도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강릉 대표관광지로 꼽히는 강릉카페거리도 도보권에 있어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이마트(강릉점), 강릉동인병원, 하나로마트(초당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단지 가까이에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립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위치해 있다.
단지가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있어 강릉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며, 경강로는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 등으로도 연결되는 만큼 인근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KTX 강릉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견소동 및 송정동 일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다 단지 인근에 강릉의 프리미엄을 이끌어온 강릉 아이파크도 있어 입주 이후에는 1286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9월 개관할 예정이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