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속 120km" 특급 교통망 신안산선 인접 단지 눈길…'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목감역' 분양 앞둬
서울과 안산 직결… 경기 서남권 또 다른 교통 혁명으로 평가돼
9호선 급행열차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 자랑해 눈길
신안산선 목감역 도보 이용 가능한 선시공 단지 눈길
25년 개통이 예정돼 있는 '신안산선' 인근 부동산 시장이 점차 달아오르고 있다. 신안산선이 경기 서남권의 교통 혁명이라고 불리울 만한 파급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안산선은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교통 소외지역이던 시흥, 안산 지역을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 구로디지털단지와 직결시켜준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특히 신안산선은 최근 개통돼 화제를 모았던 대곡소사선은 물론 월판선과 노선을 공유하고 있어 환승이 편리해 서울은 물론 경기 서부를 망라하는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속도가 빠르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신안산선은 노선 평균 운행 속도가 시속 120Km로 9호선 급행열차(46.8㎞/h)보다 두 배 이상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출퇴근 시간에는 급행노선도 운영될 전망이다.
이처럼 신안산선은 쾌속 교통망인 GTX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높은 수준으로 조성된다. 높은 수준의 교통망은 인근 주거지역의 가치상승을 이끄는데 이러한 지역에 위치한 신규 분양단지가 분양 소식을 알려와 눈길을 끈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목감역'이 그 주인공으로, 단지는 경기 시흥시 논곡동 일원에 들어선다. 최고 26층 높이에 총 145가구로 조성되며, 전 가구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56㎡ 123가구, 71㎡ 22가구다. 단지는 도보 약 10분 거리에 25년 신안산선 목감역이 위치해 있어 직접적인 수혜를 누린다.
뿐만 아니라 차량을 이용한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목감 IC가 단지에서 차량 5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등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판교IC까지 30분대, 광명역IC과 석수IC(안양)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광명역과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불과해 가까워 KTX를 통한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광명역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광명역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몰 등 대형 유통시설과 다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자연환경도 뛰어난데, 물왕호수공원과 산현공원, 운흥산 등이 인접해 녹지와 수공간을 모두 갖춘 뛰어난 자연 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거주 쾌적성도 매우 높다.
또,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부실시공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선시공' 방식을 채택한 것도 눈길을 끈다. 분양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부실시공에 대한 걱정 없이 이미 착공돼 골조 공사가 끝나 마무리 작업만 앞둔 아파트를 직접 확인하고 청약에 나설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의 또 다른 교통혁명으로 평가받는 신안산선 목감역 인근에 위치한데다 광명역 생활권을 공유하는 등 정주여건도 뛰어나고 부실시공에 대한 걱정까지 덜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고 계신다"며 "보내주시는 관심에 감사드리며 성실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목감역은 내년 1월 입주 예정이며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일대에 홍보관을 마련하고 7월 말 오픈하여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동희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