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추어탕, 활기 북돋는 '추어탕'으로 삼복더위 극복!
뜨거운 여름 '구포추어탕'에 가면 맛은 기본이고 기력 회복은 덤으로 따라온다.
구포추어탕은 미꾸라지를 갈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직접 으깨어 갖은 재료와 함께 오랜 시간 삶아 손님상에 올린다. 그야말로 무더위를 이겨낼 이열치열 한 그릇이다. 여기에 전복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전복추어탕도 있다. 영양 가득한 재료를 넣어 몸속부터 뜨겁게 보양할 수 있다.
특별히 이곳에서는 추어를 불고기로도 즐길 수 있다. 추어불고기는 이 집만의 유일무이한 메뉴. 또 추어불고기와 추어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메뉴도 단골손님들의 주문이 쇄도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풀러턴과 부에나파크 지역 배달에 나서며 OC 주민들의 입맛까지 제대로 사로잡고 있다는 후문이다.
무엇보다 구포추어탕은 엄마의 마음으로 반찬 하나하나까지 정성껏 준비한다. 담백한 고향의 맛 그리운 엄마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모든 반찬을 직접 만드는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 매일 담그는 김치부터 불 맛이 살아있는 콩나물 무침 쫀득한 식감의 두부 무침 등 반찬마다 정성이 가득하다.
구포추어탕은 LA 한인타운 8가 길에 위치하며 오후 4시 30분 이전까지는 주차비가 무료다. 붐비는 저녁시간대에는 주차 등의 이유로 포장이나 투고 주문을 독려한다. 부에나파크 풀러턴 지역은 배달도 가능하다.
▶문의: (213)384-5537
▶주소: 3071 W. 8th St Los Angeles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