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위즈블, 트랜잭션 속도의 BRTE2.0 플랫폼 공개
국내 유일의 자체 블록체인 코어 기술을 보유한 기업, 위즈블은 지난 14일, 실시간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자랑하는 BRTE2.0 플랫폼을 공개했다.BRTE2.0은 금융, 의료산업에서부터 컨텐츠, 물류유통산업, IOT, 스마트시티 등 21개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SDK와 API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박 건 대표는 “위조 및 변조를 방지해야 하는 분야는 물론 보안과 해킹, 디도스 공격 등 데이터의 안전을 위한 분야, WEB3.0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코어 기술인 BRTE2.0이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다 보면 사람들의 인식을 바 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아이를 키우는 집 등 요즘은 가정 내에서도 CCTV를 설치한다. 안전과 보안을 위해 설치를 하지만 사실상 해킹 등 각종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BRTE2.0 기술은 뛰어난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완벽한 보안, 안전성으로 해킹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며 블록체인은 일상 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박건 대표는 설명했다.
이어 “기부문화에 대한 인식이 현재까지는 찬반 논란이 있는 편이다. 아무래도 투명성 확보가 부족하기 때문인 것 같다. 앞으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고자 BRTE2.0 기술을 더 많은 기부문화에 접목시켜 투명성 제고에 나서겠다.”라며 단기간의 이슈를 위한 기부가 아닌 신뢰 기반의 기부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위즈블은 나아가 신원인증서비스 및 정품인증서비스, 스마트예약서비스, 언론·방송·리서치 서비스, 컨텐츠 유통플랫폼 등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욱 확대시켜, “모두가 풍요롭게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 것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투명성, 불변성, 안전성, 그리고 공정성으로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라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