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룸인룸ㆍ자녀방 드레스룸ㆍ복도 팬트리 등 수요 맞춤형 특화평면 인기

코로나19 이후 주거 트렌드 변화… 공간 활용성 및 효율성 극대화 관심 증대

더샵신문그리니티_조감도

더샵신문그리니티_조감도

진화된 평면설계가 적용된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수요자들의 니즈가 갈수록 다양화되고 있는 데다,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특화평면의 경우 같은 면적도 더욱 넓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수납공간도 풍부하게 제공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1순위 경쟁률 73.75대 1을 기록해 올해 상반기 지방에서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인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충북 청주, 5월)은 다양한 특화 평면설계를 제공해 주목받았다. 침실 개수를 조정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화 평면을 필두로 주방과 식사 공간이 분리된 ‘숨은 주방 평면’과 현관에서 복도, 다용도실, 주방으로 이어지는 순환동선형 ‘클린 팬트리’ 등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이달 부산 남구에서 분양에 나서 1,206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 8837건의 1순위 청약을 접수 받아 평균 15.6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전 주택형 청약을 마감한 ‘대연 디아이엘’ 역시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한 단지다. 타입 및 옵션에 따라 더블 드레스룸 적용을 가능하게 했고, 취향에 따라 넓은 거실과 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거나 특화 주방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이앤씨는 김해 장유∙율하 일대에서 견본주택을 열고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청약일정에 돌입했다.
 
단지는 먼저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모든 타입이 활용도가 높은 알파룸과 현관 창고, 더샵의 특화 상품인 케어룸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각 타입별로 다양한 수요자의 취향을 고려해 룸인룸 설계와 자녀방 드레스룸 등을 필두로 다양한 특화 평면설계를 선보였다. 아울러, 팬트리, 붙박이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 마련에 신경을 썼고, 전 타입에 걸쳐 친환경성을 강화한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했다.
 
여기에 포스코이앤씨가 업계 최초로 런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 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된다. 원격제어 스마트앱을 통해 난방, 조명 등을 외부에서도 조절 가능하며, 출입 원패스 시스템, 공동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차량번호 자동 인식, 스마트 주차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이 대거 제공된다.
 
아울러 단지 내 조성되는 ‘클럽 더샵’에는 야외에서 티 파티 및 소규모 모임이 가능한 테라스형의 ‘게스트하우스’가 김해 장유·율하 권역 최초로 조성된다. 아울러 커뮤니티 로비에 마련되는 카페공간인 더샵 라운지와 GDR과 스크린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필라테스/GX룸, 냉온탕 사우나, 코인세탁실, 오픈 라이브러리 형태의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서 입주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경남 김해시 신문1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서는 중대형 대단지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2㎡의 아파트 총 1,1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360가구, △84㎡B 147가구 △84㎡C 145가구 △102㎡A 296가구 △102㎡B 100가구 △102㎡C 98가구로 구성됐다.
 
김해시 도시개발사업의 완성으로 불리는 신 주거타운인 신문1지구에 들어선다. 강점은 풍부한 생활 인프라로, 기존 조성된 장유∙율하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들어선 김해 최대규모 김해관광유통단지에도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과, 김해롯데워터파크가 위치해 있다.
 
여기에 인근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1순위 청약 자격을 살펴보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김해시, 경상남도 및 부산/울산광역시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