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최고급 산후조리 시설 ‘스파 네이처랜드’ 오픈

뉴저지 잉글우드에 위치…‘산모케어’ ‘모유수유’ 등 통합 지원
전문 직원이 한국식 산후 마사지·오케타니 유방관리 등 제공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있는 '스파 네이처랜드' 전경. [사진 '스파 네이처랜드']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있는 '스파 네이처랜드' 전경. [사진 '스파 네이처랜드']

산후 전문 '라이선스 마사지 테라피스트(licensed massage therapist)' 12년 경력의 권미나 원장.

산후 전문 '라이선스 마사지 테라피스트(licensed massage therapist)' 12년 경력의 권미나 원장.

‘스파 네이처랜드’의 쾌적한 분위기의 로비. [사진 ‘스파 네이처랜드’]

‘스파 네이처랜드’의 쾌적한 분위기의 로비. [사진 ‘스파 네이처랜드’]

'스파 네이처랜드' 내부 모습. [사진 '스파 네이처랜드']

'스파 네이처랜드' 내부 모습. [사진 '스파 네이처랜드']

'스파 네이처랜드' 내부 모습. [사진 '스파 네이처랜드']

'스파 네이처랜드' 내부 모습. [사진 '스파 네이처랜드']

한국식 산후조리에 목마른 산모들에게 좋은 소식이 전해졌다.  
 
산모를 위한 한국식 산후 마사지 전문 스파, '스파 네이처랜드(SPA Natureland)'가 북부 뉴저지 버겐카운티 잉글우드에 오픈했다. '스파 네이처랜드'는 산후 마사지의 오랜 경험으로 산모의 육체적·정신적 피로를 풀어줄 한인사회가 자랑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직원들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급 시설이다.
 
문화가 다른 미국 병원에서 출산을 하고, 집에 와서 겨우 산후조리를 하는 게 일반적인 미국의 많은 산모들은 회복이 되지 않은 몸으로 육아와 산후 관리를 함께 하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신체적으로 외국 산모들과 다른 구조를 가진 한인 등 아시안 여성들은 특히 ‘몸조리’라는 과정을 거치며 회복을 하는 것이 보통이고, 아무리 잘해도 못한 것만 같은 산후조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생겼기에 뉴욕·뉴저지 산모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스파 네이처랜드'는 산모를 위한 최고급 시설인 만큼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산후 마사지는 산모의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 ▶이제 미국에서도 산후조리 잘했다고 자신있게 말하고 다니자 ▶행복한 산모·건강한 아기 ▶산모중심의 전문 스파, 패밀리 스파 ▶산후조리의 메카, 산후 마사지의 정석을 업무 구호로 삼아 라이선스를 갖고 있는 전문 직원들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산후 전문 '라이선스 마사지 테라피스트(licensed massage therapist)' 12년 경력의 권미나 원장은 ”몸조리 기간 6~9주 동안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쉬기만 하면 원래 임신전 몸으로 돌아가는 기적은 생기지 않고, 특히 골든타임 출산후 9주까지의 시기를 놓치면 회복이 힘들다"며 ”호르몬의 영향으로 아기를 낳은 직후는 골든타임을 맞는데, 그 시기를 잘 이용하면 예전보다 더 건강하고, 교정된 몸으로 바뀔 수 있다”고 강조한다.
 
골든타임 9주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아 그냥 부어있는 몸으로 찾아오는 산모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에는 회복은 점점 더 어려워진다는 것이다.  
 
또 병원 퇴원 직후에 하는 마사지가 안 좋다는 정보에 대해서 권 원장은 이렇게 설명한다.  
 
“산후 마사지는 산후에 퇴원하자마자 바로 받는 마사지고, 관절을 직접적으로 누르는 테크닉이 아니라, 산후 마사지만의 독특한 테크닉이 있는데, 스파 네이처랜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는 부기 빼기와 회복에 탁월합니다. 몸이 건강해야 마음도 건강할 수 있습니다.”
 
'스파 네이처랜드'는 산모와 가족을 위한 전문 스파인만큼,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고 키우는 과정까지 단계별 케어가 세분화되어 있다.    
 
우선 '스파 네이처랜드'가 실시하고 있는 산후 마사지의 구체적인 효과를 들자면 ▶산후통증 완화 및 골반교정 ▶부기 빼기 ▶혈액순환 촉진 ▶전신 생체조절기능 향상 ▶피로회복과 심리적 안정 ▶무력한 내장기능 회복촉진 ▶통증과 호르몬계 이상 조절 ▶골격구조의 정상화(목·어깨·척추·골반·갈비뼈) ▶인체경락의 조율로 원인 모를 병과 자율신경 개선의 효과 등이다.  
 
권 원장은 "한국에서는 이미 대중화가 되어있는 오케타니 테크닉도 미국에서는 아직 생소한 편이라, 정보가 없어서 간절히 모유수유를 원함에도, 중도 포기하거나, 실패하는 분들도 많다"며 "'스파 네이처랜드'는 오케타니 마사지로도 유명한데, 유방의 구조가 수유시 힘들 수 있는 구조를 가진 아시안 산모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소개했다.  
 
특히 오케타니A는 아픈 가슴을 진정시키고, 유방의 울혈을 풀고 순환을 좋게하여 젖몸살과 유선염을 방지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젖양이 많아 모유양을 조절하는 오케타니B 또한 산모들이 많이 찾는다.  
 
이와 함께 '스파 네이처랜드'에서는 ▶산전 유방관리 ▶모유육아 상담 ▶수유자세 ▶젖물리기 ▶젖몸살 예방관리 ▶유선염 관리 ▶모유양 조절 ▶유관 막힘 ▶유두 통증 ▶정기관리 ▶특별관리 등 모유수유에 관련된 모든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가능케 하는 바른 길잡이가 된다.  
 
권 원장은 서양인들과 신체와 가슴 구조가 다른 한국 산모들이 얼마나 산후조리에 굶주려있는지를 지적하며 "뉴욕·뉴저지 외의 미국 전역(커네티컷·텍사스·시카고 등)에서도 호텔을 잡고, 관리는 받으려는 산모들도 많이 있다"며 "산후조리가 엄격할수록 집에서 답답함으로, 육아에 대한 스트레스로, 또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산모들도 스파에 와서 2시간 정도 관리를 받으면, 자유로움·기쁨·개운함을 느끼고, 여러가지 오고 가는 질문과 대답을 통해 아기를 키우며 쌓인 피로를 회복하고 심리적 안정을 찾는다"고 설명했다.
 
또 권 원장은 "산모중심, 가족 중심의 전문 스파, '스파 네이처랜드'는 출산후 산모들에게 제일 중요한 ‘산모케어’와 ‘모유수유’가 훌륭하게 가능하게 함으로써 산후관리에 진심인 산모와 가족들이 육체적·정신적으로 회복하고 삶에 활력과 자신감을 준다"며 "출산 선물을 위한 상품권도 준비하고 있어 사랑하는 산모에게 드리는 선물로도 너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있게 소개했다.  
 
◆스파 네이처랜드(SPA Natureland) 
▶주소: 154 Engle St. Englewood NJ 07631 
▶웹사이트: spanatureland.com 
▶e메일: natureland154@gmail.com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