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 파격적인 계약혜택 제공해 눈길

금호건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7일 견본주택 오픈
냉장고·세탁기·건조기·식기세척기·붙박이장 등 14가지 옵션 무상제공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계약금 5%, 중도금 전액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지원하는 분양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투시도, 금호건설 제공]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투시도, 금호건설 제공]

업계 관계자는 “시장 상승기에는 보기 힘든 다양한 금융혜택을 이용하면 신규 단지를 저렴한 분양가로 분양받아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며 “상대적으로 자금 조달이 쉽고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까지 제공 받는 경우에는 초기 비용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금호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2지구 일대에 공급하는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가 파격 계약혜택 제공해 소비자 부담을 낮춰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계약금 5%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으며,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15층으로, 2단지 4개 동 전용면적 84㎡ 총 293호실 규모로 건립되며 견본주택을 오는 7일 오픈해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가스쿡탑, 붙박이장 등 14가지의 무상 옵션을 제공해  ‘풀퍼니시스 시스템’을 갖췄다. 이사 비용 절감은 물론 맞춤형 전자제품과 가구 등으로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거실의 천장고는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이는 우물천장으로 시공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창호는 22㎜ 복층 유리 이중창을 적용해 방음과 단열 효과를 높였다.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와 안방에는 옷과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드레스룸도 들어선다. 이외에도 84A타입은 실용적 수납 강화형 신발장, 84B타입은 수납 강화형 현관장, 84C타입은 주방 키큰수납장 구성으로 넉넉한 수납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내에는 휘트니스, 실내 골프장, 독서실,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바로 옆에 근린공원이 예정되어있고, 서울대학교 수원수목원, 황구지천산책로, 탑동시민농장, 대부둑공원, 축만제, 여기산 등이 위치해 365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706병상 규모의 종합병원 ‘덕산병원’이 2024년 4월 1단계 준공예정, 2027년까지 2단계에 걸쳐 들어설 예정이다. 수원 내에서는 아주대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다음, 3번째로 병상수가 많은 대형 종합병원으로 병원 종사자는 물론 외래 및 입원환자, 문안객 등 다양한 목적의 유동인구가 많아 주변 상권 활성화가 예상된다.  
 
이밖에 사업지 바로 옆에는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있는 권선행정타운과 그 배후 단지도 위치해 병원·행정기관 종사자들의 주거 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의 견본주택은 권선구 고색동 고색사거리 주변에 준비중이며,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등록 기프트콘 증정, 방문고객 대상 선착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