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5호 공모 부동산 ‘전주 시화연풍’ 공개
전체 공모 금액 14억 7천만원, 공모 시작일 7월 24일(월)
이번 공모는 7월 24일(월)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주 시화연풍은 소유의 다섯번째 공모 건물로, 전주의 지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로컬 호텔을 통해 지역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소유의 ‘상생상락’ 의도를 담은 상품이다.
호텔어라이브 전주 시화연풍은 현대식 한옥을 모티브로 한 호텔이다. 전주 관광의 중심지인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에 위치하고 있다. 시화연풍은 ‘로코노미(Loconomy)’를 실현하고 있는 호텔이다. 지역을 의미하는 로컬(Local)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를 합친 신조어에 걸맞게 지역 내 식물 가게, 바느질 가게 등 다양한 로컬 상점과 협업하고 있다.
호텔어라이브 전주 시화연풍 운영사 (주)에이지엠티(AZMT)는 호텔 개발 운영 기업이다. 전주 시화연풍을 시작으로 로컬커뮤니티호텔 어라이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 주요 도시에 후속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소유 5호 공모건물의 컨셉은 3호 ‘대전 창업스페이스’처럼 ‘지역 커뮤니티와 상생’이다. 전주지역의 특색을 콘텐츠로 녹여 라이프스타일 경험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시화연풍과 소유의 경험을 통한 상권 발전과 건물주, 임차인, 소비자 등 부동산 관련 주체의 상생으로 지속적인 지역상권 발전이 가능한 '상생상락' 구조를 목표로 하는 루센트블록의 강력한 의지로 본 공모가 시작됐다.
이번 공모에 5만 원 이상 참여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전주 시화연풍 평일 숙박권을 제공한다. 또한 50만 원 이상 참여하면 에이지엠티가 운영중인 호텔 10% 할인, 카페 20% 할인이 가능한 호텔 어라이브 멤버십을, 500만 원 이상 참여하면 호텔 어라이브 멤버십과 평일 숙박권을 받을 수 있다.
소유는 고가의 부동산을 5,000원 단위로 나누어 거래하는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다. 지난 2021년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되었으며, 조각투자 업체 중 최초로 전자증권 제도를 도입했다. 최초의 토큰증권인 ‘안국 다운타우너’에 이어 ‘이태원 새비지가든’, ‘문래 공차’와 대전의 ‘대전 창업스페이스’ 등 4개의 건물을 상장해 거래 중이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