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준틴스 앞두고 곳곳서 총격사건

일리노이주 준틴스 행사서 총격, 1명 사망·20명 부상
뉴욕 일원서도 총격에 전철 내 사건·사고도 잇달아

미국의 노예해방을 기념하는 ‘준틴스 데이’를 앞둔 주말에도 총격 사건이 곳곳에서 이어졌다.  
 
18일 NBC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30분께 시카고 남서쪽에 위치한 일리노이주 윌로브룩의 한 쇼핑몰 주차장에서 총격이 벌어졌다. 당시 주차장에는 수백명이 모여 준틴스 데이를 기념하는 일종의 축제를 벌이고 있었다. 최소 9명이 총에 맞았고, 이날 오후 4시 현재 이 중 1명이 사망했다. 가벼운 부상으로 병원 치료를 받은 부상자까지 총 20여명이 다쳤다.  
 
듀페이지카운티 보안관실은 “행사 현장을 지키던 경찰들이 총소리를 듣자마자 바로 대응했지만, 준틴스를 기념하던 평화로운 축제가 순식간에 폭력적으로 변했다”고 설명했다. 부상자 가운데 2명은 위중한 상태로, 앞으로 사상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경찰은 총격 동기 등을 조사 중이다.
 
주말동안 전국적으로 최소 11건의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뉴욕 일원에서도 각종 사건사고가 이어졌다. 한동안 잠잠한 듯했던 전철 내 사건사고도 연이어 발생했다.  
 


17일 새벽 맨해튼 유니온스퀘어역에 진입하던 4번 전철에선 32세의 한 남성이 칼에 찔린 채 발견됐다. 제보를 받은 경찰이 출동,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이 남성은 결국 사망했다. 18일 새벽 J노선 전철에서는 싸움을 벌이던 한 남성이 칼에 찔려 병원으로 이송됐다.  
 
17일 오후 1시경 맨해튼 코리아타운 인근에선 갑자기 차량이 돌진하면서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32스트리트와6애비뉴 교차로 지점에서 한 자동차가 갑자기 연석을 넘어서며 돌진했고, 다른 차량 몇 대를 들이받은 뒤 멈췄다. 차량 추돌사고 상황에서 발생한 파편이 보도로 튀면서 군중들이 패닉에 빠졌고, 한 명이 부상했으며 일대는 한동안 폐쇄됐다. 현재 경찰은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조 바이든 대통령은 텍사스주 유발디 총격사건 이후 총기안전 법안 제정 1년을 맞아 연설했는데, 이 자리에서 총기 폭력을 관리하기 위한 추가 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당을 떠나 우리 모두는 가족들이 안전하기를 원한다”며 “아이들이 여전히 총격 발생시 숨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현실인데, (총기폭력 대책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kim.eb@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