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바디프랜드] 신형 '팬텀 로보' 출시..."두 다리 따로 안마 가능"

웨어러블 로봇 형태 외관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 적용

'바디프랜드'가 양 다리를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팬텀 로보'를 새롭게 선보였다.

'바디프랜드'가 양 다리를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팬텀 로보'를 새롭게 선보였다.

'바디프랜드'가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안마의자 '팬텀 로보(Phantom Rovo)'를 출시하며 헬스케어 로봇의 시작을 알렸다.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따로 움직이면서 기존 안마의자와 차별화된 동작으로 여러 근육을 자극하는 '새로운 움직임'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하는 '새로운 마사지감' 다양한 포즈로 몸을 움직이게 하는 '새로운 재미'까지 구현했다.
 
단순히 안마의자에 '앉는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좌 우 양 발에 하나씩 '착용한다'는 디자인 콘셉트를 담은 팬텀 로보는 마치 '아이언맨'의 로봇 슈트처럼 웨어러블 로봇 형태의 외관을 갖췄다. 화이트 컬러와 몸을 감싸는 듯한 형태는 미래적인 세련미를 표현했고 내부 시트는 인체 형상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두 다리를 자유롭게 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마사지 패턴 설계 또한 기능해졌다.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로 부르는 이 기술을 통해 ▶몸 전체가 뒤로 눕혀지며 오른쪽 다리는 들고 왼쪽 다리는 내려 장요근과 그 주변부를 이완시켜주는 '장요근 이완' 모드 ▶허벅지 뒤쪽 근육을 늘려 유연성을 증진시켜주는 '햄스트링 이완' 모드 ▶사이클 타는 동작으로 무릎과 고관절 주위 근육을 이완시키는 '사이클' 모드 ▶허리 부위를 트위스트 해주는 동작의 '롤링 스트레칭' 모드 등 실제 사람이 마사지하는 듯한 느낌을 실감 나게 지원한다.
 
움직임이 늘어나고 다이내믹해진 만큼 안전성에 대한 부분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다리 하단부 및 후면부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안전센서 15개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작동 중 전원공급이 끊길 경우 버튼 하나로 위치가 원상복귀되는 '정전보호버튼'과 저온 화상 방지 기능도 적용됐다.
 
사용자 편의도 놓치지 않았다. 와이파이로 쉽고 간편하게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사용자의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으로 향후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팬텀 로보를 시작으로 안마의자의 범주를 뛰어넘어 집에서 편하게 마사지 받으며 각종 생체 정보를 측정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로 연결시키는 이른바 '디지털 헬스케어' 더 나아가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바디프랜드 측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팬텀 로보를 특별가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세계를 놀라게 할 기능과 디자인의 초격차 제품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 (213)568-3978
 
                  (코리아타운 플라자)
 
                  (626)623-6099
 
                  (아케이디아 웨스트필드)
 
                  (657)325-4037
 
                  (부에나파크)
 
                  (657)720-1672 (어바인)
 
                  (562)991-5546
 
                  (세리토스HQ)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