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오진영 평택이혼전문변호사, 이혼 및 상간소송 올바른 종지부 찍는 법 조언해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에서 죽을 고비를 넘긴 후 임신, 출산으로 접었던 의사로서의 꿈을 이뤄가던 중 배우자의 외도, 혼외자식 사실 확인 후 갈등에 더불어 또 다시 병세가 악화, 이를 극복하고 이혼 후 위자료로 받은 건물에 개업해 새 삶을 살아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이 많은 응원을 받는 모습이 이어졌다.
 
[법무법인 승리로 오진영 대표변호사와 박종선, 안세열, 박강훈 변호사]

[법무법인 승리로 오진영 대표변호사와 박종선, 안세열, 박강훈 변호사]

해당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 역시 엔딩에 대해 “스스로의 길을 오롯이 걸어가기로 선택한 결말이 마음에 든다”며 “정숙의 독립을 응원해 주시는 시청자들이 많아서 시대의 변화를 느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평택에 위치한 법무법인 승리로의 이혼전문 오진영 대표변호사는 “이러한 여론을 통해 이혼이 마무리된 이후의 모습에 대한 인식이 상당히 변화하였음을 체감할 수 있다”며 “하지만 이혼의 과정, 그 속의 분쟁은 여전히 당사자들에게 큰 피로감과 스트레스 요소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배우자의 외도가 이혼 결심의 원인이라면 더욱 사안이 단순하지 않다”며 “기본적인 유책 입증, 재산분할, 양육권 등은 물론 부정행위에 대한 위자료 청구까지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더욱 많아지고 그를 위해 필요한 근거 자료 또한 다각도로 검토 및 준비해야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효과적인 상간자‧상간녀위자료 소송에 대한 문의도 늘었다.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인지한 후 태도도 바뀌었다. 과거에 비해 증거 수집의 중요성이 대중화되었기 때문이다.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따져 물을 시간에 더 완벽히 구체적으로 합법적인 증거 수집 방법을 찾으려는 추세가 뚜렷하다.
 
법무법인 승리로 박종선 구성원변호사는 “불륜을 이유로 이혼과 위자료 분쟁이 발생하면 감정적 대립이 격화되어 가정폭력 등 형사사건이 발생할 여지도 다분해진다”며 “배신감, 분노 등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일지라도 문제 상황을 직시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조치를 취해야 할 필요가 크다”고 조언했다.
 
실제 사회면 뉴스 기사에 이혼 갈등으로 배우자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살인까지 한 사건이 심심찮게 들려온다. 얼마 전에도 춘천지법이 이혼한 아내에게 지속해 손찌검하고 협박해  상해, 특수협박, 폭행 혐의로 기소된 40대 A씨에게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한 바 있다.
 
관련해 A씨는 지난해 9월 전 아내 B씨와 같이 사는 집에서 재산분할 문제로 말다툼하던 중 B씨가 욕을 했다는 이유로 발로 그의 가슴 부위를 내리찍는 등 폭행해 약 42일간의 치료가 필요한 상처를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더불어 지난해 10월 자신이 자고 있는데 불을 켰다는 이유로 주방용 가위로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하고, 주먹으로 얼굴을 때리는 등 폭행한 혐의도 받았다.
 
이혼 관련 분쟁이 어떻게 마무리 하느냐, 잘 끝맺음 짖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더군다나 배우자의 외도로 상간 대상까지 얽혀있는 상황이라면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사안의 복잡성은 배가 된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간혹 불륜 당사자들의 역고소로 위로받아야 하는 피해자가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으며 위축되는 상황이 빚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박종선 오산이혼변호사는 “실제 피해자가 사적 복수를 위해 회사에 알리는 등 무리하게 나서다 처벌로 이어지는 경우도 존재하므로 위자료에만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불륜에 대한 입장과 향후 처리에 대해 포괄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꼭 가져야 함을 꼭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법무법인 승리로는 오진영 대표변호사를 주축으로 박종선, 안세열, 박강훈 변호사가 정신적 소모가 상당한 이혼, 상간소송 등 가사사건 해결을 위해 세심하고 명쾌한 조력을 제공해왔다. 다양한 소송실무 경험을 축적해온 덕분이다. 의뢰인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은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 등 쟁점이 뚜렷한 이혼 사건에서 많은 성공사례를 축적해왔다.
 
불륜사건에서도 효과적인 이혼전략 제시는 물론 상간대상에 대한 위자료 확보에 있어서도 탁월한 결과를 거두고 있다. 이밖에도 법무법인 승리로는 사무실이 소재한 평택지역은 물론 안성, 오산, 천안 지역에서도 가사, 형사, 부동산, 기업법무, 기업회생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법률 조력을 제공 중이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