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자동차 보험료 인상의 이유 [ASK미국 건강보험-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문= 자동차 보험료 인상의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 대략 여섯 가지의 이유가 있는데 첫 번째는 짐작하시는 대로 인플레이션 증가 때문입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제조업의 생산이 원활하지 않고 운송라인에 문제가 생겼으며 시장 통화량 증가와 부품 가격 상승, 노동비용 상승 등이 그 원인입니다. 2022년 10월에 소비자물가지수가 7.7퍼센트 상승하였는데 이 기간에 자동차보험료는 12.9퍼센트 상승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차량 수리 비용 증가입니다. 수리 비용은 13퍼센트 증가하였고 이는 보상 비용 증가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부품의 원활한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한동안 마이크로칩의 부족으로 4백만 대가 넘는 자동차 수리가 지연되었습니다. 이는 렌터카 비용 상승의 원인으로 이어졌습니다.
 
세 번째는 입원이나 수술 등의 비용 증가입니다. 작년에 의료비용은 예년에 비하여 6퍼센트 가까이 인상되었습니다. 의료보상 비용의 증가는 보험료 인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네 번째는 자동차 사고율의 증가입니다. 코로나19으로 인한 도로 통행량 감소로 인해 고속도로에서의 과속 및 위험 운전 등으로 인해 사고율이 증가되었고 자연재해로 인해 도로 상태가 나빠졌으며 이로 인한 사고율도 매우 증가하였습니다.
 


다섯 번째는 자동차보험 사기 및 도난 증가입니다. 보험 비용을 타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고를 조작하고 가짜로 사고를 보고하던가 피해 범위를 확대하는 등의 사기 증가로 인한 보험사의 대응비용의 증가는 보험료 인상의 원인이 되었고 차량 도난사고가 18퍼센트 증가하였습니다. 여섯 번째는 자동차 기술의 발전으로 최신 자동차들은 고급 기술과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이는 차량의 수리 및 보상 비용을 높이게 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은 일단 보험 갱신 시 다양한 보험사들의 견적을 비교하고 특히 집보험과 같이 보험을 가입하며, 개인 소유의 집이 없을 경우라도 세입자 보험을 함께 가입하면 보험료가 인하됩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가족의 차량등록증상의 오너를 통일시켜서 여러 차량을 한 보험약관 안에 묶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법인차량 명의로 차량을 구입할 경우에는 절세의 효과는 있으나 개인용 자동차가 아닌 상업용 자동차로 보험을 별도로 가입해야 하고 높은 보험료를 지급해야 하므로 잘 비교하고 결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문의:(323)272-3388

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