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닥터특허법률사무소 김도훈 대표변리사’의 차별화된 의료 지식 재산권 서비스

아무리 혁신적인 기술과 지식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한다고 해도, 가치 높은 특허를 확보하고 제품, 서비스를 출시해야 시장에서 기술을 보호하면서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선점할 수 있다. 특히 의료기기·헬스 케어·제약 분야에서는 R&D, 기술 협력, 라이센싱 등 다각적인 요소를 고려해야 하므로 제대로 된 특허를 확보하고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연구개발과 비즈니스에 집중하여야 하므로 특허 출원 계획을 수립하고, 특허 관리, 침해 대응까지 담당하는 것은 쉽지 않고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이때 전문적인 도움으로 기업에 성장발판을 마련해 줄 수 있는 전문직이 ‘변리사’로 관련 기술과 시장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있는 변리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특히, 의료, 바이오, 헬스 케어, 제약에 대한 기술이라면 전문적 의료 지식, 임상 경험이 있는 의사 컨설팅이 반드시 필요하고 바로 이 점이 국가가 의사과학자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맞닿아 있다. 많은 경제적, 시간적 비용의 투자가 요구되는 만큼 큰 가치를 창출해줄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의료, 바이오, 헬스 케어, 제약에 대한 기술 분야이고 향후 우리나라의 성장 동력 및 미래 먹거리로 자리 매김할 것이다.  
 
의사 면허증과 변리사 자격증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으면서 국내 기업의 우수한 의료, 바이오 기술을 높은 가치의 특허로 만들어 기업들의 글로벌 도약을 목표로 하는 특허법률사무소는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다. 바로 이와 같은 목표를 꿈꾸는 김도훈 변리사의 ‘닥터특허법률사무소’가 있다.
 


[닥터특허법률사무소 김도훈 대표변리사]

[닥터특허법률사무소 김도훈 대표변리사]

김도훈 변리사는 연세대학교 산업공학, 경영학을 전공하고 제54회 변리사 시험에 합격하며 변리사 자격증을, 이어 연세대학교 의학을 전공한 후 제86회 의사 국가시험에 합격하며 의사 면허증을 취득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수석 수련의로 근무했으며, NET 신기술인증 평가위원, NEP 신제품인증 평가위원, 중소기업벤처부 평가위원, SBA 서울경제진흥원 평가위원, WMIT 의료기기테크노밸리 평가위원 등을 지냈다.  
 
차별화된 지식과 경험으로 바이오·제약·화학,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영업방법(BM)에 대한 IP출원, IP 컨설팅, IP MAP, 특허가치평가, R&D지원사업, 인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사 면허와 변리사 자격 동시 보유, 의료·바이오·헬스케어·제약 기술 분야에 독보적인 강점  
의사 면허가 있는 김도훈 변리사는 의료 관련 기술 분야에 강력한 전문성을 가진다. 가장 중요한 의료 임상을 경험하고 그 바탕이 되는 기술을 특허로 표현하는 과정에 담을 수 있는 역량은 국내에서 가히 독보적이다. 기업의 핵심이 되는 기술을 집약하여 보호하는 중요한 법적 수단이 특허권이기에, 핵심기술을 특허로 현출해내면서 가치를 더하는 그 과정에는 매우 높은 수준의 전문성이 요구되므로 각 분야에 맞는 변리사에게 의뢰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 점에서 ‘닥터특허법률사무소’는 의료 관련 특허 출원과 관리, 시장 진출, 새로운 바이오 및 의료 R&D, 기업 성장, 기업 컨설팅 등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즉 의료 기술 상업화 가능성을 높이고 법적 보호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을 가지면서 연구 결과 상업화 및 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다.  
 
김도훈 변리사는 “특화된 의료, 법률 지식을 협력사의 기술을 보호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종합적이고 균형잡힌 시야로 의료기술개발, 의료 특허, 인증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며 국내 기업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별한 자격과 실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겸손함을 유지하며 팀워크와 협력을 중시하는 닥터특허법률사무소 김도훈 변리사.  
 
의료, 바이오, 제약, 헬스 케어 특허관리를 넘어 IP컨설팅, IP MAP, 특허가치평가, R&D지원 사업, 인증 컨설팅 등 폭 넓은 분야, 다양한 기업 및 개인의 의뢰가 증가하는 이유일 것이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