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한인회, 청소년 뿌리교육 실시

정체성 지도 ‘대한학당’ 신설
중고생 대상 방학 8주 과정

15일 차세대 뿌리 교육 여름방학 프로그램 '대한학당' 신설 발표 기자회견에서 제임스 안(가운데) LA한인회장이 프로그램의 취지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15일 차세대 뿌리 교육 여름방학 프로그램 '대한학당' 신설 발표 기자회견에서 제임스 안(가운데) LA한인회장이 프로그램의 취지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LA한인회가 한인 청소년들에게 정체성과 이민사를 가르치는 뿌리 교육을 시작한다.
 
LA한인회 제임스 안 회장은 15일 “자녀들이 커뮤니티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고 뿌리 의식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교육 여름방학 프로그램 ‘대한학당’을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대한학당은 중·고등학생(6~12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7일부터 8월 12일까지 매주 8시간(온라인 4시간, 대면 수업 4시간)씩,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이 기간에 미주 독립운동사 및 한인 이민사, 시민참여 교육, 주민의회 활동 및 지역 정부 역할 등을 배우게 된다.  
 


수업은 대화와 토론을 병행하는 유대인 전통적 학습방법 ‘하브루타’ 스타일로 진행된다. 또 LA시청과 새크라멘토 주 청사, 독립운동 유적지 등을 방문하는 현장학습도 계획 중이며, 각 분야의 한인 롤모델을 초청해 만나 멘토링을 받고 한인 단체나 지역 정부기관과 협력해 봉사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안 회장은 “프로그램 운영 기금은 LA한인회, 광복회 미국서남부지회, 넥스트차세대애드보켓즈(NGA)에서 장학금 형식으로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한인회에 프로그램 장학금을 전달한 광복회 미국서남부지회 손재호 부회장은 “나 역시 자녀를 둔 아버지로서 한인 차세대들에 뿌리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해왔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정체성을 확립하고 한인 이민사를 제대로 배우게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NGA 헬렌 김 대표는 “참가 학생들은 하브루타 수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늘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온라인( forms.gle/jc3sqpGMF4Vvn8S89)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6월 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6월 5일부터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등록비는 1인당 100달러.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nextgenad.org)를 참조하면 된다.

장연화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