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벨 퀴즈로 통일의식 높여요"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 경연대회
5월20일 개최, 우승자 서울 대회 참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워싱턴협의회(회장 강창구, 이하 워싱턴평통)가 다음달 20일(토) ‘2023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장소는 워싱턴한인커뮤니티센터 2층 대강당이다.
강창구 회장은 13일 기자회견을 통해 “차세대의 통일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것 같아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평통은 평화통일에 이바지하기 위해 차세대를 대상으로 여러 통일 아젠다를 바탕으로 관련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 대회가 미래 평화통일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평화통일 의지를 심어주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장영철 워싱턴평통 통일교육분과위원장은 “워싱턴지역 한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평화통일 및 역사관 함양을 통해 글로벌 평화 통일 인재를 육성하는데 목적을 둔 이번 행사에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면서 “올해는 지난해보다 난이도를 낮춘 문제들이 출제돼 부담없이 참여하고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통일 골든벨 퀴즈 대회의 최고상인 통일상(1명)수상자에게 300달러, 평화상(1명) 200달러, 민주상(3명) 수상자들에게는 100달러의 상금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참가증과 소정의 선물도 전달된다.
이와 함께, 통일상과 평화상 수상자는 한국의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열리는 통일아카데미 대회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1인당 1천달러의 교통비와 더불어 서울서 개최되는 리셉션 및 대회 일정에 수반되는 비용을 전액 지원받는다.
대회 진행은 연습 문제(워밍업 퀴즈), 본선퀴즈(OX퀴즈, 객관식.주관식 문제 20문항),문화공연(평화통일 주제의 노래, 공연, 퍼포먼스 등), 브릿지(중간 순위 집계, 패자부활전), 결선퀴즈(최종 서바이벌 방식), 시상식(시상 및 기념촬영, 폐회)순으로 이어지며 대회 참가 신청 기간은 이달 15일(토)부터 다음달 14일(일)까지다.
문의: 202-577-3284(김유숙), 443-545-6440(장영철) 온라인 접수: dcgoldenbell22@gmail.com
김윤미 기자 kimyoonmi09@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