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알라딘’ 브로드웨이 공연 시작
지난 20일부터 브로드웨이 뉴암스테르담 극장(New Amsterdam Theatre)에서 막을 올린 알라딘은 최근 몇 년 사이 브로드웨이의 가장 큰 블록버스터 인기 뮤지컬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뉴욕타임스로부터 “멋지고 화려하다”는 호평을 받은 알라딘은 그동안 뉴암르테르담 극장이 갖고 있는 기록을 16번이나 경신했고, 4개 대륙에서 9개 공연을 탄생시켰다.
알라딘은 그동안 전 세계적으로 1600만 명 이상이 관람했는데 현재 ▶북미 전역 ▶도쿄 ▶멕시코시티 ▶마드리드에서 투어 중이고, 올해 영국 투어를 시작할 예정이다.
알라딘은 최근 3093회 공연을 마침으로써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오래된 상위 20개 공연 대열에 합류했다. 이 기간 동안 동원한 관객은 무려 430만 명(뉴욕시 브로드웨이 기준).
또 알라딘의 감독 겸 안무가인 케이시 니콜로(Casey Nicholaw)는 ‘Some Like It Hot’, ‘The Book Of Mormon’ 뮤지컬도 함께 성공시켜 동시에 브로드웨이에 뮤지컬 세 편을 무대에 올리는 기록을 세우는 등 미국 뮤지컬 공연 분야의 가장 뛰어난 감독 겸 안무가 중 한 명으로 높은 찬사를 받고 있다.
알라딘 뮤지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AladdinTheMusical.com) 참조.
박종원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