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구아헤 오일, 드디어 한국 시장 상륙
‘신비의 열매’라 불리는 아마존 자생식물 ‘아구아헤’ 오일로 만든 제품이 국내시장에 첫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그간 국내 여러 회사에서 소개되고 있는 여성갱년기 식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전망된다.
아구아헤가 갖고 있는 강력한 에스트로겐(메톡시플라본)의 효능은 기존 석류나 대두가 갖고 있는 이소플라본이나 엘라그산의 성분을 훨씬 뛰어넘는 지표 성분을 나타낼 뿐아니라 메톡시플라본 이외에도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C, D, E와 오메가 3, 6, 9등 다양한 성분으로 인해 국내 유수의 건강식품업체로부터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흔히 갱년기의 에스트로겐은 그 부작용으로 인해 여성분들의 염려를 많이 받고 있으나 아구아헤는 천연 100% 물질로서 이미 미국 FDA에 안정성 검증을 받았다는 게 큰 장점으로 꼽힌다.
월드원무역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데다 오랜 기간 식약처로부터 수입허가 절차를 통과하느라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드디어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아구아혜의 특별한 성분들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셍산해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