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재향군인회 문화콘텐츠사업단, 제4차 상생협력 프로젝트 발표

사진 제공=대한민국재향군인회 문화콘텐츠사업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체육진흥투표권의 향군 체인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문화콘텐츠사업단은 물가상승, 경기침체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문화콘텐츠사업단은 2019년 재향군인회 체육진흥투표권 가맹점주 및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한 제1차 장학금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021년 ▲6•25 71기념 장학금 사업 ▲2021 향군가맹점 장학금 지원사업 등 제2차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2022년에는 제3차 지원사업 일환으로 가맹점 10곳에 경영안정 지원기금을 전달해 코로나로 영업 피해가 극심한 가맹점을 지원한 바 있다.
특히 이번 2023년 제4차 상생협력 프로젝트는 공공요금 인상과 높은 물가 상승에 따른 가맹점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운영자금 및 생활자금을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가맹점이 경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향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체인 본사와 가맹점 간 동반성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문화콘텐츠사업단 안병호 단장은 “지난해 코로나에 직면한 가맹점을 위한 경영안정 지원사업에 이어 4차 상생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더 많은 가맹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올해는 군복무를 필하였거나 군번을 소지한 향군 회원을 대상으로 생활 체육 지원 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보훈가정 봉사활동, 소외계층 지원 및 6.25 기념 대학생 국토대장정 활동과 더불어 최근 튀르키예 지진구호성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