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쇼미유어하트재단 새해 사업 확대

문화·교육·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 더욱 박차
원혜경 대표 “훌륭한 인재 발굴해 돕는 게 진정한 투자”

2013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회봉사단체 쇼미유어하트재단은 새해를 맞아 한인 및 타민족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더욱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사진은 연말 콘서트에 참가한 음악 영재들. [사진 쇼미유어하트재단]

2013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회봉사단체 쇼미유어하트재단은 새해를 맞아 한인 및 타민족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더욱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사진은 연말 콘서트에 참가한 음악 영재들. [사진 쇼미유어하트재단]

원혜경 대표. [사진 쇼미유어하트재단]

원혜경 대표. [사진 쇼미유어하트재단]

한인사회 대표적인 비영리 사회봉사단체인 ‘쇼미유어하트재단(Show me your Heart Foundation · 대표 원혜경·사진)’이 새해를 맞아 활동 영역을 더욱 넓혀나가고 있다.  
 
쇼미유어하트재단은 2013년에 설립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과 지역사회의 건강한 변화추구’라는 목적 하에 각 분야 전문가들과 비영리단체들과 함께 ▶문화·예술 발전 ▶교육·인재 양성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 등을 의욕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쇼미유어하트재단은 그동안 ▶팬데믹 마스크 기부(팰팍 타운 1만 장 등) ▶‘히어로를 위한 콘서트’ ▶우크라이나 난민돕기 모금운동(2만 달러 이상 기부) ▶해켄색 아동병원과 메디컬스쿨 모금 후원행사 ▶뉴왁시 추석맞이 국제문화 축제 ▶삼성전자 후원으로 장애인 미술가에 상품 전달(1만 달러 이상) 등 많은 행사와 이벤트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1일 쇼미유어하트재단 안정아 총괄디렉터는 ▶잭 시타렐레 전 뉴저지주지사 후보와 유스카운슬 만남 ▶해켄색메디컬센터 방문 및 수업 참관 ▶트럼프 리조트 모금행사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한 폴란드 방문 ▶유스 난타 공연팀 출범 ▶다양한 모금행사 ▶콘서트 및 유스카운슬 봉사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새해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러한 사업 성공에는 쇼미유어하트재단을 이끌고 있는 원혜경 대표의 노력이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 그는 현재 해켄색메디칼센터 이사, 뉴왁뮤지엄·뉴왁 예술학교 이사, AWCA 입양인 한국학교 ‘엔젤스쿨’ 교장 등을 맡고 있고, 지난 2017년에는 엘리스아일랜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원 대표는 현재 유스카운슬 학생들에게 학술세미나를 비롯해 정치·경제·의료·문화 등 각계 리더들과의 만남 주선,  미술 전시회, 음악회 등 다양한 기회 부여를 통해 각계의 칭찬과 격려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에 대해 원 대표는 “훌륭한 인재들을 발굴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세상을 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진정한 투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따뜻한 마음이 모이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는 원 대표의 말처럼 쇼미유어하트재단은 창단 이후 짧은 기간에 빠른 속도로 발전·성장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문의: smyhfoundation@gmail.com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