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크레딧 카드에 관해서 알아두면 좋은 15가지 사항들 part 4 [ASK미국 크레딧 관리/채무삭감-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문= 크레딧 카드의 미니멈 페이먼트와 한도에 관해 알고 싶다.
 
 
 
▶답= 여덟 번째로 크레딧 카드 미니멈 페이먼트는 장기전으로 가면 매우 위험하다는 사실이다. 미니멈 페이먼트는 보통 카드빚에 1% 플러스 이자를 내게 된다. 즉 1만 달러 정도 빚이 있으면 미니멈 페이먼트는 대략 $277.67이고, 원금은 $100불 정도이며 이자는 $166.67이 된다.  
 
즉 미니멈만 내면, 이자로만 나가는 비용이 $16,056.59이고 페이 오프 하는 데는 대략 29년 2개월 정도가 걸린다. 0% 프로모션을 받아서 사용할 경우 페이먼트가 $100에서 두 배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는 것이고, 그러다 보니 감당이 안 될 수 있다.  
 


만약 프로모션 이자율이 적용된다면 이자가 낮을 때 최대한 많이 갚아야 프로모션이 끝나고 남은 빚만 이자가 적용되기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카드 사용 시 한도의 50% 이상을 썼다면 빠른 시일 안에 가능한 50%까지 페이를 해서 어느 정도의 크레딧 점수를 유지해야 카드 융자를 신청할 수 있다. 자유롭게 크레딧 카드를 한도까지 쓰는 것은 전혀 문제가 안 된다. 단 페이 오프를 매달 못할 경우, 적어도 한도의 50%까지는 갚겠다는 것을 염두에 두면 좋다.  
 
아홉 번째 한도가 없는 아멕스카드도 결과적으로 한도가 정해져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사실이다. 보통 크레딧 카드는 라인 오브 크레딧 개념으로 매달 사용한 금액을 한 달 후에 다 지불하면 이자가 붙지 않는다. 만약 페이 오프를 못한다면 미니멈 페이먼트 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하지만 아멕스에서 제공하는 골드 혹은 플레티넘 카드 등 차지 카드라고 불리는 카드는 한 달 동안 쓴 카드빚을 그 다음 달에 페이 오프 해야 한다. 즉, 쓸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개개인의 크레딧을 지속적으로 리뷰하면서 쓸 수 있는 한도를 개인의 크레딧에 따라 결정한다.  
 
상황에 따라 1만 달러 이상 지불할 수 있지만 보통은 큰 금액을 결제하려고 하면 일단 블록을 시키고, 사용자의 페이먼트 기록과 크레딧을 리뷰한 후 승인을 해주게 된다. 또는 하루에 쓸 수 있는 금액이 이미 정해져 있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하게 되면 얼마까지 결제가 가능하다고 말해 준다.  
 
▶문의: (213)341-8474

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