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포트리 ‘할머니 밥상’ 그랜드 오픈

한국 분당 서현역 앞
유명 맛집의 맛 재현

30년 전통 만두장인
손만두·손칼국수 일품

뉴저지주 포트리 르모인애비뉴에 있는 ‘할머니 밥상’ 식당. [사진 할머니 밥상]

뉴저지주 포트리 르모인애비뉴에 있는 ‘할머니 밥상’ 식당. [사진 할머니 밥상]

손만두를 직접 손으로 빚어 만드는 모습. [사진 할머니 밥상]

손만두를 직접 손으로 빚어 만드는 모습. [사진 할머니 밥상]

“옛날 할머니가 만들어 주신 그 맛 그대로 정성껏 모시겠습니다!”
 
한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뉴저지주 포트리 다운타운, 한인업소들이 많이 모여 있는 르모인애브뉴(2465 Lemoine Ave.)에 한국의 분당 서현역 앞에 있는 유명 맛집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맛깔나는 식당이 2월 15일(수) 그랜드 오픈한다.
 
우리가 어린 시절 할머니가 빚고 만들어 준 손만두와 손칼국수의 맛과 느낌을 진하게 전해주는 ‘할머니 밥상(Grandma’s Bapsang)’이 바로 그 곳이다.
 
‘할머니 밥상’의 자랑은 손만두와 손칼국수를 기계로 뽑지 않고 “하루하루 직접 반죽하여, 정성을 다해 손으로 빚어내 고객들에게 대접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손으로 빚는 손만두와 손칼국수는 30년 전통의 만두장인의 손맛을 담고 있어, 먹어 본 고객들은 예전에 집안에 계시던 할머니가 직접 만든 것과 같은 맛과 향수를 느끼게 한다.
 
‘할머니 밥상’은 업소의 자랑인 손만두에 대해 “신선한 야채와 고기의 절묘한 배합으로 한입 베어 물면 입 안에서 달콤한 육즙이 느껴지는 정통 황해도식 손만두”라며 직접 느끼고 체험해 볼 것을 권했다. 손만두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선보이는 메뉴는 ▶물만두 ▶새우 물만두 ▶찐만두 ▶넙쩍 군만두 ▶만두국 ▶칼만두국 ▶육개장 만두국 ▶떡 만두국 등이다.
 
또 이러한 손만두와 더불어 특별한 맛을 내는 손칼국수는 “할머니의 스페셜 레시피로 만드는 육수와 함께 상에 오르는 칼국수는 어느 곳에서도 찾기 어려운 담백함이 일품”이라고 소개했다. 그랜드 오픈과 함께 소개하는 칼국수 메뉴는 ▶칼국수 ▶김치 칼국수 ▶해물 칼국수 ▶육개장 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등이다.
 
‘할머니 밥상’은 여기에 ▶우거지 국밥 ▶해물 순두부찌개 ▶김치 순두부찌개 등 다양한 순두부 요리와 함께 푸짐한 재료로 만든 ▶비빔밥 ▶돌솥 비빔밥 ▶김치 볶음밥 ▶파전 등의 다양한 메뉴를 준비하고 그랜드 오픈에 맞춰 식당을 찾는 고객들을 대접할 예정이다.  
 
◆할머니 밥상
▶전화: 201-429-2442
▶주소: 2465 Lemoine Ave. Fort Lee NJ 07024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