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나랑 눈보러 가지 않을래?…LA근교 로드트립 여행지

드라이브만으로 힐링 절로
겨울 산행, 캠핑 도전할 만

겨울숲 정취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세코야/킹스캐년 국립공원에서는 천천히 걷고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번잡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visitsequoia.com 캡처]

겨울숲 정취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세코야/킹스캐년 국립공원에서는 천천히 걷고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번잡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visitsequoia.com 캡처]

LA 한낮은 가끔 뺨을 스치는 차가운 바람만이 겨울임을 일깨워 줄뿐 따스한 햇살은 벌써부터 봄 문턱 앞으로 쏜살같이 달려가고 있다. 그렇게 계절의 한가운데 서있다 보면 문득 떠나고 싶어진다. 그곳이 대양 건너 어느 낯선 도시라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그렇게 시간적 여유도 지갑 사정도 해맑지 않다면 가까운 근교로 차를 몰아보자. 로드트립이다. 주말을 이용해 다녀와도 좋고 주중 며칠 휴가를 내고 다녀와도 좋을 LA근교 로드트립 여행지를 알아봤다.
 
 
 
 ■팜스프링
 
라스베이거스처럼 번잡하지 않으면서도 도시적 낭만과 자연의 여유로움이 어우러진 곳으로 떠나고 싶다면 팜스프링만한 곳이 없다. LA에서 팜스프링으로 가는 길에 만나는 사막 위 풍력 발전소는 이국적인 느낌을 주고 카바존 인근 자이언트 공룡 상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명소다. 또 팜스프링 길목의 치노 캐년을 방문하면 팜스프링 에리얼 트램웨이(Aerial Tramway)를 타고 샌하신토(Mt. San Jacinto State Park) 마운틴에 오를 수 있는데 LA에서는 보기드문 눈 덮인 대자연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해발 8516피트 종착역에 도착하면 레스토랑 두 곳과 전망대가 있으며 50마일 이상의 하이킹 코스도 즐길 수 있다. 팜스프링에 도착하면 아트 뮤지엄(psmuseum.org), 보태니컬 가든(moortenbotanicalgarden.com)에서 여유롭게 미술 작품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다운타운에서는 유명 맛집 순례도 해볼만 하다.  
 
visitpalmsprings.com
 
 
조슈아트리 국립공원 캠핑 그라운드. [nps.gov 캡처]

조슈아트리 국립공원 캠핑 그라운드. [nps.gov 캡처]

 
조슈아트리 국립공원
 
1987년에 발매돼 단기간 최고 판매고를 올린 U2의 앨범명으로도 막연한 동경을 갖게하는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마법같은 장소다. 사막과 사막 나무, 거친 돌들이 아무렇게 흩어져 있는 무질서 속 질서를 느끼게 하는 이곳에서는 산책만으로도 지친 마음이 회복되는 것 같다. 현재 조슈아트리 국립공원 내 '49 팜스 트레일'은 목요일 저녁부터 일요일까지만 개방하고 있어 트레일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출발하는 것이 좋겠다. 또 캘리포니아에서 별 헤는 밤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이곳은 하룻밤 캠핑하기 좋은 장소다. 캠핑 예약은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가는 도중 파이오니아 타운에 위치한, 90년대 할리우드 영화 속 전형적인 캘리포니아 사막 레스토랑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패피앤해리스(pappyandharriets.com)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를 하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nps.gov/jotr
 
 
겨울 맘모스 레이크 전경. [visitmammoth.com 캡처]

겨울 맘모스 레이크 전경. [visitmammoth.com 캡처]

 
맘모스 레이크
 
395번 국도를 따라 드라이브하는 것만으로도 집을 나설 이유가 충분한 맘모스 레이크는 가는 내내 눈덮인 시에라네바다 산맥을 감상할 수 있다. 그렇게 달리다 빅파인에 내려 카퍼탑BBQ(coppertopbbq.com)에서 장작 훈제 포크립과 삼각살(tri-tips) 바비큐를 맛보는 걸 잊지말길. 또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가 있는 고대 브리슬콘 소나무숲((Ancient Bristlecone Pine Forest)에 방문했다 북쪽으로 드라이브해가면 비숍(Bishop)이 나온다. 이곳에서는 로컬 맛집인 에릭 샤츠 베이커리(schatsbakery.com)에서 빵과 페이스트리를 맛보는 것도 좋겠다. 그렇게 맘모스 레이크에 도착하면 캘리포니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엘사 공주님이 살 것만 같은 겨울 왕국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스키는 물론 겨울 산행도 할 수 있어 LA에서는 하기 힘든 겨울 액티비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visitmammoth.com
 
 
 
세코야/킹스캐년
 
겨울 숲 정취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당연히 세코야/킹스캐년 국립공원이다. 미국 달력 사진 0순위인 이곳은 태고적 자연의 웅장함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전세계 하이커들의 성지기도 하다. 인기 코스로는 수령 2200살로 세계에서 가장 큰 나무로 알려진 셔먼 장군 트리(General Sherman Tree). 또 길쪽으로 쓰러진 통나무에 터널을 낸 터널 로그(Tunnel Log), 토코파 캐년 폭포까지 하이킹 하는 토코파 폭포 트레일(Tokopah Falls Trail), 시에라 산맥의 보석이라는 별명이 붙은 크레센트 메도우(Crescent Meadow), 자이언트 포레스트와 크레센트 메도우 사이 공원에 위치한 모로 락(Moro Rock) 등이 있다. 겨울철 방문은 도로 사정과 일부 폐쇄 지역 등을 공식사이트에서 알아보고 방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visitsequoia.com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