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웰] 세계 최초 칼슘 보충제로 '골다공증' 치료길 열어
기능성 칼슘·마그네슘 복합체 이온칼맥
3년 임상으로 골다공증 치료 효과 입증
▶ 여성 3명 중 1명이 골다공증
2021년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의 16.9%가 골다공증 판정을 받았는데 성별로 보면 여성인구의 27.1% 남성인구의 13.1%가 골다공증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1년 밀리멘 리서치에 의하면 한 해 동안 24만 5000명의 여성과 9만 1000명의 남성이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로 사망하였으며 특히 대퇴부 골절이 있는 경우에는 12개월 이내에 30%가 사망하였다고 한다.
더욱이 2025년에는 미국에서만 골다공증 치료에 2500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개인을 넘어서 초고령 시대의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 안전하고 저렴한 치료 방안
현재 골다공증 치료제로 사용되는 약이나 주사들은 골밀도를 개선해서 골다공증을 치료한다기보다는 현상을 유지해 골절을 예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욱이 이들 약물의 장기간 사용으로 야기되는 턱뼈 괴사를 비롯한 다양한 부작용으로 인해 많은 환자들에게 기피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가운데 최근 '나노웰'의 골밀도 개선을 위한 기능성 칼슘/마그네슘 복합체 '이온칼맥(Ionized Cal/Mag)'이 골다공증 치료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한국 가톨릭 의대와 나노웰의 공동 연구결과가 한국식품영양학회지〉에 발표되면서 안전하고 저렴한 골다공증 치료방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3년 동안 60명의 골다공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에서 나노웰 이온칼맥을 평균 15개월 섭취한 환자들의 골밀도가 16% 정도 개선됨으로써 약에 의존하지 않고도 골밀도를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기간 동안 일반적인 칼슘 보충제 섭취 시 어려움을 겪게 되는 가려움 발진 속 쓰림 소화불량 변비 요로결석 등 일체의 부작용도 나타나지 않았다.
반면에 먹는 골다공증 약이나 주사약 등은 부작용 때문에 약물의 휴지기를 두어야 하고 골형성 촉진제는 평생 동안 12개월 혹은 24개월 이상 치료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의 경우에도 정맥 혈전 색전증과 심혈관질환의 부작용이 있다는 점에서 부작용이 없는 나노웰 이온칼맥이 골다공증 환자들은 물론 의료계에도 새로운 자극이 되고 있다.
▶ 맞춤식 복용량 설정 가능
골다공증 환자들에게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칼슘양은 하루 1000mg-1200mg이다. 나노웰의 이온칼맥은 1회 분량에 이온화 칼슘 184mg과 마그네슘 91mg이 들어있어 매우 적은 칼슘과 마그네슘 섭취로도 골밀도를 개선할 수 있고 환자의 골손실 정도에 따라 증량을 하는 경우에도 하루 400mg 이하의 칼슘과 200mg 이하의 마그네슘을 섭취할 뿐으로 그 안전성과 효과 면에서 획기적인 제품이다.
"칼슘 마그네슘 복합제 나노웰 이온칼맥 골다공증 탈출의 길 열어"
가톨릭의대 김세웅 교수팀, 골밀도 향상
대체요법 논문 식품영양학회지 발표
책임연구자 김세웅 교수는 "골다공증 약의 부작용을 두려워하는 환자들이나 기존의 치료법으로도 골밀도를 개선하지 못해 고통받는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대단한 성과임은 물론 의료현장에서 골다공증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진에게도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한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나노웰 이온칼맥을 이용한 골다공증 치료 프로토콜이 개발되면 인구 10%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골다공증 환자들에게 획기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4년 1월 설립된 나노웰은 1일 23만 유닛 자체 생산능력(내츄리온 파마) 및 OEM 및 ODM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생산품목은 이온칼맥 비타민 B 콤플레스 비타민C 이온화 아연 이온화 마그네슘 유산균 콜라겐 유비퀴놀 코큐텐 아이케 어 레드 오메가3 뉴락솔 후코이단 등 50개 품목에 달한다. 웹사이트는 www.mynanowell.com
▶ 맞춤식 복용량 설정 가능
골다공증 환자들에게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칼슘양은 하루 1000mg-1200mg이다. 나노웰의 이온칼맥은 1회 분량에 이온화 칼슘 184mg과 마그네슘 91mg이 들어있어 매우 적은 칼슘과 마그네슘 섭취로도 골밀도를 개선할 수 있고 환자의 골손실 정도에 따라 증량을 하는 경우에도 하루 400mg 이하의 칼슘과 200mg 이하의 마그네슘을 섭취할 뿐으로 그 안전성과 효과 면에서 획기적인 제품이다.
"골다공증 없는 세상이 목표"
기존의 칼슘 보충제는 소화불량 변비 등의 불편함이 크고 섭취하더라도 제대로 골밀도를 높여주지 못했는데 그 원인은 인체 내 '칼슘 이온'만을 통과시키는 칼슘 이온채널에 있다. 일반적인 칼슘 보충제는 모두 결합칼슘(combined calcium)이라는 결정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유로 소화 기능이 저하되는 40-50대 이후의 사람들은 칼슘을 제대로 이온화시키는 능력이 떨어지게 된다.
나노웰의 '이온칼맥(Dr.G's Ionized Calcium & Magnesium Complex)'은 이온화 칼슘 및 마그네슘 보충제로서 섭취 전 물에 완전히 용해시키기 때문에 소화기관의 도움 없이도 세포 레벨에서 100% 활용될 수 있다.
이 대표는 "최근 고지혈증 지방간 간 기능 저하 위염 위축성 위염 장상피화생 등 위장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약에 의존하지 않고 이러한 건강 상태를 개선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지만 나노웰은 인체의 작동원리에 근거해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직접 생산 및 공급해오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션 이 대표는 2018년 5월부터 약 없이 골다공증에서 벗어나는 방법과 다양한 건강 정보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 '칼슘박사 션리 TV'를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구독자가 21만 명 관련 영상 1100편 총 2350만 뷰 기록 등 건강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유튜버로 활약해오고 있다. 특히 골다공증 및 칼슘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을 만큼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10월부터는 라이브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 교육을 통해 건강에 대한 다양한 이슈를 바로 볼 수 있도록 돕는 이 채널의 주소는 https://www.youtube.com/@SEANLEETV 이다.
"칼슘은 섭취가 아니라 흡수가 중요"
사실 칼슘 보충제를 섭취하는 이들은 칼슘의 석회화와 연조직에서의 칼슘 디파짓에 대해 걱정하게 되는데 나노웰의 이온칼맥은 그러한 걱정을 해소시킴으로써 환자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이 제품을 섭취할 수 있게 했다.
닥터 건더슨은 "나노웰의 이온칼맥이 명실공히 골다공증 치료의 대안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생체전기 활성화를 통한 골밀도 향상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기존의 이온칼맥이 보다 획기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