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저지 베트남 참전용사 통합단체 첫 행사

대한국민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 공식 출범
지난해 말 두 단체 통합 선언…신년하례회 겸한 출범식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공동회장 황노현 배광수)는 지난 14일 뉴저지주 티넥에서 월남전참전자회 뉴저지지회와 뉴저지 재미월남참전전우회가 완전히 하나가 됐음을 알리는 첫 공식 행사를 열었다.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공동회장 황노현 배광수)는 지난 14일 뉴저지주 티넥에서 월남전참전자회 뉴저지지회와 뉴저지 재미월남참전전우회가 완전히 하나가 됐음을 알리는 첫 공식 행사를 열었다.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

뉴저지주 월남 참전용사들이 설립했던 두 개 단체를 통합한 ‘대한민국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공동회장 황노현·배광수)’가 신년하례회를 겸한 출범식을 개최했다.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는 지난 14일 뉴저지주 티넥 버겐애브뉴(60 Bergen Ave. Teaneck)에 있는 커뮤니티룸에서 월남전참전자회 뉴저지지회(회장 황노현)와 뉴저지 재미월남참전전우회(회장 배광수)가 완전히 하나가 됐음을 알리는 첫 공식 행사를 열었다.  
 
이미 양 단체는 지난해 11월 통합 선언을 하면서 2023년 1월에 출범식을 갖겠다고 예고했는데, 이날 행사에는 뉴저지주에 거주하는 100여 명의 월남 참전용사들과 한인사회 주요 인사들이 내빈으로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엘렌 박 뉴저지 주하원의원(민주·37선거구)은 뛰어난 리더십으로 양 단체 통합을 이끈 황노현·배광수 공동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한 참석자는 “오늘 행사는 신년하례식과 시무식을 겸한 양 단체 출범식”이라며 “파월 전우들이 모두 70대 중반을 넘어 80대 후반에, 일부는 90세를 바라보는 연령층이라 생존시에 단합을 못하면 천추의 한이 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는데 함께 행사를 하게되서 기쁘다”고 밝혔다.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는 이날 단체의 목적을 ‘참애국’ ‘참봉사’ ‘참전우’ 등 세 가지를 제시하고 이에 따라 ▶종북 극좌경화에 접한 조국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수호 ▶베트남 참전 전우로서의 국위선양 ▶신실한 사회봉사를 통한 다 문화 사회와의 협력증진 ▶한인사회 위상 확립 ▶참전 유공 전우의 명예 선양 ▶참전 유공 전우들의 권익 및 복리 증진 ▶참전 전우간의 유대 강화 및 협력 도모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월남참전자회 미주총연 뉴저지지회는 이번 출범식 겸 신년하례회를 마련한 황노현·배광수 공동준비위원장을 비롯해 ▶김기정 ▶김상남 ▶김완수 ▶김중광 ▶김철수 ▶선영모 ▶성복용 ▶손창현 ▶엄창남 ▶오대동 ▶오시창 ▶윤기원 ▶이수부 ▶이용남 ▶이윤우 ▶이종원 ▶임영택 ▶정용심 ▶정재범 ▶최덕천 ▶허원구 등 준비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의 718-986-8243, 201-575-0144.

심종민 기자 shim.jongmi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