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엘뱅크(LBank), 중앙대학교와 WEB 3.0 인재 육성 협업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엘뱅크(LBank)는 중앙대학교 링크사업단(LINC 3.0)과 1월 12일 WEB 3.0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사업 교류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엘뱅크랩스 Czhang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내 WEB 3.0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고, 중앙대와 함께 협업하여 WEB 3.0 산업 관련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인재 육성하는 인턴십을 지원하려고 한다. 한국은 몇 년 사이 블록체인과 크립토 업계 발전이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추후 지속적으로 엘뱅크 홍보 및 투자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 전했다.
중앙대 링크사업단(LINC 3.0) 고중혁 단장은 “블록체인과 크립토 산업내 글로벌화 되어있는 엘뱅크와 함께 여러 방면에서 협업하여 사업교류를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블록체인센터장 장항배 교수는 “블록체인 산업 일선에 있는 회사와 연구 중심의 학교 두 기관이 협력한다면 블록체인 기술개발 뿐만아니라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에도 다양한 연구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엘뱅크는 거래소와 랩스(Labs)로 구성되어 있다. 엘뱅크랩스(LBank Labs)는 블록체인 산업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여러 국가에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인큐베이팅과 엑셀러레이팅,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중앙대와 협업을 시작으로 국내 공공기관 및 교육처와 협력하며 WEB 3.0 인재 양성 및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