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제주 부동산 외지 관심 여전…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외지인 발길 이어져

- 지난해 1~3분기 제주 부동산 아파트·주택은 25.4%, 토지는 33.5%가 외지인 투자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투시도 (출처 : 한화건설부문)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투시도 (출처 : 한화건설부문)

 제주도 부동산에 대한 외지인의 관심이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제주도 매매시장에서는 외지인들의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부동산 거래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3분기 제주도 부동산(아파트·주택)의 외지인(서울/기타지역) 매입 비율은 25.4%로 집계됐다. 매수인 4명 중 1명이 외지인 셈이다. 토지에 대한 투자는 더 활발하다. 같은 기간 외지인의 제주도 토지 매입 비율은 33.5%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제주도 부동산의 외지 투자 활기는 영어교육도시 및 관광 수요를 통한 임대 수익 확보와 규제를 피해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관심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제주도의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영어교육도시는 증원 및 추가 설립을 추진하면서 이로 인한 수요 유입 증가가 예상되자, 이로 인한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게 지역 부동산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렇다 보니 제주도에서는 영어교육도시 인근에서 분양하는 새 아파트에 대한 외지인의 관심도 계속되고 있다. 실제 (주)한화 건설부문이 제주 영어교육도시가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일원에 공급 중인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계약자 중 외지인 비율이 25%대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이중석 분양소장은 "계약자 4팀 중 1팀은 서울, 수도권 등 외지에서 온 수요자들”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제주도 외지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지하 1층~지상 5층, 29개 동, 전용면적 84~210㎡, 총 503세대의 대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제주도에서 기 분양된 타 단지에 비해 중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연면적 117,616㎡의 규모(축구장 16배)와 최고 5층 높이의 단지 구성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특히 단지는 총 3만 6,000여㎡ 규모(서귀포월드컵경기장 잔디면적 약 3.4배 크기)의 조경 설계가 적용돼 조경 비율을 약 40% 이상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 배치까지 더해져 공원형 에코 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여기에 공원커뮤니티, 썬큰커뮤니티 등 4곳의 커뮤니티 시설을 입주민 동선을 고려해 배치했으며, 사업지역 내 단지 중 유일하게 주출입구와 부출입구를 각각 설치해 출퇴근 및 통학 시간에 혼잡 우려를 낮췄다. 또 세대당 1.9대의 지하주차장도 건립돼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안에는 ‘메리키즈 그라운드(테마놀이터)’, ‘플레이 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주민운동시설(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클럽포레나)은 지하 1층에서 2층까지 3개층에 위치하고, GX룸, 골프 트레이닝센터, 작은도서관&북카페,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스터디룸, 세탁카페 어린이집, 포레나 프리스쿨, 경로당 등도 들어선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견본주택은 제주영어교육도시내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