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인텔, 13세대인텔코어모바일프로세서 제품군 공개

인텔 제공.

인텔 제공.


[OSEN=고용준 기자] 인텔 최초 노트북용 24코어 프로세서이자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바일 프로세서 인텔 코어 i9-13980HX를 필두로 한 13세대 인텔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인텔은 4일 모바일 플랫폼 상에서 탁월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을 공개했다. 인텔은 이번 발표에서 모든 노트북 시장을 겨냥할 32개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미쉘 존스턴 홀타우스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총괄 겸 수석부사장은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은 모든 노트북 부문에서 선도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제공한다”며 “인텔은 사용자들이 어디서든 게임을 즐기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를 기반하는 높은 수준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텔 노트북용 프로세서로는 최초로 24코어를 탑재한 13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출시했으며, 동시에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컴퓨팅 성능과 가능성을 지속해서 확장해 나가고 있다.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DDR4 및 DDR5 메모리 동시 지원, 동급 최고의 연결성 및 PCIe 5세대 지원 등 고유한 기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제공한다.

HX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 제품 수는 이전 세대 대비 5배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총 60개 상당의 HX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을 통해 최고의 스트리밍, 컨텐츠 제작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인텔은 사용자들이 이동 중에도 최고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씬앤라이트 노트북용 13세대 코어 P시리즈와 U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더불어, 인텔 최초로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일부 노트북에 인텔 모비디우스 비전 프로세싱 유닛(VPU)을 탑재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윈도우 스튜디오 이펙트(Windows Studio Effects)에 대한 공동 엔지니어링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협업 및 스트리밍에 필요한 AI 작업을 VPU로 오프로드, CPU와 GPU를 다른 워크로드 또는 멀티태스킹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는 H, P, U시리즈 전반에 걸쳐 차세대 마니아급 디자인, 씬앤라이트 노트북, 접이식, 2-in-1 및 기타 폼팩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에이서, 에이수스, 델, HP, 레노버, MSI, 레이저,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 삼성 등 다양한 제조사에서 300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IoT 엣지를 위해 새로운 산업 기능, 확장된 온도 작동 및 더 많은 그래픽 기능과 AI성능을 갖춘 고성능 CPU를 제공한다. 유통, 교육, 헬스케어, 우주, 산업, 스마트 시티용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코어 및 스레드를 갖춰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등 더 나은 통합된 워크로드를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파노스 파나이 마이크로소프트 최고 제품 책임자는 "우리는 인텔과 함께 강력한 PC 성능과 윈도우 11 및 인텔이 오늘 발표하는 모든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며  “인텔 하이브리드 가이디드 스케줄러(Intel Hybrid Guided Scheduler)에 대한 향상된 윈도우 지원과 같은 실질적인 최적화와 윈도우 스튜디오를 시작으로 인텔 모비디우스 VPU가 AI 가속화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과 같이 의미 있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scrapper@osen.co.kr


고용준(scrapper@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