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삼성디스플레이, CES 2023서 혁신 기술 공개… ‘플렉스 하이브리드’

'플렉스 하이브리드' 폼팩터.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플렉스 하이브리드' 폼팩터.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OSEN=임재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에서 혁신 기술인 ‘플렉스 하이브리드’를 최초로 공개한다. ‘플렉스 하이브리드’는 폴더블과 슬라이더블이 합쳐진 폼팩터로, 이미 폴더블로 전세계에 기술력을 각인시킨 삼성디스플레이가 2023년 야심차게 선보인 미래형 스마트 모바일 기기다.

3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플렉스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를 포함,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플렉스 하이브리드’는 폴더블과 슬라이더블이 합쳐진 기술로, 세계 최초로 공개를 앞두고 있다. 또한 미래 노트북의 원형이 될 17.3형 대화면 슬라이더블 제품과 한층 진화된 정교한 AI 기술과 신규 유기 재료를 적용해 더욱 밝고 현실적인 화질을 보여줄 'QD-OLED 2023' 등 중소형과 대형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OLED 제품들을 전시한다.

‘플렉스 하이브리드’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폼팩터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화면 왼쪽에는 폴더블 기술이, 오른쪽에는 슬라이더블 기술이 적용됐으며 왼쪽을 펼치면 10.5형 4:3 비율의 화면을, 오른쪽 화면까지 당기면 16:10 화면비, 12.4형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영화나 유튜브를 즐길 수 있다.

최주선 사장이 지난 9월 '2022 인텔 이노베이션'에서 깜짝 공개한 17형 대화면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도 이번 CES에서 정식으로 소개된다. 제품은 화면을 한 방향 또는 양 방향으로 확장할 수 있는 '플렉스 슬라이더블 솔로'와 '플렉스 슬라이더블 듀엣' 두 가지 컨셉이다. 

평소에는 13형~14형 태블릿 사이즈로 휴대 또는 사용하다가 멀티 태스킹이 필요하거나 영화나 게임 콘텐츠를 즐길 때는 17.3형 사이즈로 화면을 확대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대화면 노트북에 버금가는 화면 크기에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어 미래형 노트북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CES 2022'에 처음 등장해 세상에 없던 컬러, 어떤 시청 각도에서도 왜곡이 없는 최상의 화질을 선보였던 QD-OLED가 'QD-OLED 2023'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다시 CES 현장을 찾는다. 2023년형 제품에는 한층 진화된 AI 기술과 최신 유기 재료가 적용됐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시청자들이 오랜 시간 높은 화질을 즐길 수 있게 하며, 최신 유기 재료로 인해 화면의 색감과 선명도는 더욱 높아졌다.

삼성디스플레이 측은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AI 기술은 각 픽셀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한다. 이를 바탕으로 빛을 정교하게 제어해 시청자들이 오랜 시간 변함없이 뛰어난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며 "고효율 유기 재료와 한층 진화된 AI 기술을 적용한 'QD-OLED 2023'은 지난해 제품 대비 소비전력이 25% 감소했다”고 전했다.

빠른 성장이 기대되는 자율주행차 시장을 겨냥한 ‘뉴 디지털 콕핏’도 처음으로 공개된다. ‘뉴 디지털 콕핏’은 34형과 15.6형 디스플레이를 결합해 좌우로 긴 형태의 디지털 콕핏용 디스플레이다. 대화면에 슬림한 베젤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자율 주행 모드에서는 엔터테인먼트용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화면 좌우가 700R로 구부러지는 벤더블 기술을 탑재해 드라이빙 모드 시 운전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시청 거리를 제공하며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OLED는 디자인 확장성에 완벽한 블랙 표현력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인의 핵심적인 부품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삼성디스플레이는 플렉시블뿐 아니라 커브드 디자인이 가능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리지드까지 다양한 자동차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


임재형(lisco@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