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아이 성장 클리닉] 우리 아이 '작은 키' 탈출, 겨울방학에 달렸다!

LA와 OC 지역 최초 성장 클리닉
인공지능 성장판 검사 20% 할인

'아이 성장 클리닉'에서 성장 호르몬 주사 치료를 받은 학생의 치료 2개월 때 모습(왼쪽)과 치료 9개월 차에 촬영한 사진(오른쪽).

'아이 성장 클리닉'에서 성장 호르몬 주사 치료를 받은 학생의 치료 2개월 때 모습(왼쪽)과 치료 9개월 차에 촬영한 사진(오른쪽).

성장 호르몬 주사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아이 성장 클리닉(I Grow clinic)'이 부모님들의 입소문을 타고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DNA 합성 기술로 만들어진 성장 호르몬 주사 치료는 그 효과와 안정성이 의학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저신장 치료제로 1985년에 이미 FDA 승인을 받았다. 소아 척추 전문 의사가 진료하는 아이 성장 클리닉에서는 벌써 많은 아이들이 6개월 치료 만에 성인 예측키가 2-5cm 향상되는 뚜렷한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다음은 최성신 소아 척추 전문의와의 일문일답이다.
 
Q 성장 호르몬 주사 치료의 효과는 어떠한가?
 
성장판이 아직 열린 아이들에게 2년 정도 치료를 했을 경우 최종 키가 7~10 cm까지 향상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성장 호르몬 치료를 하는 동안은 6개월에 한 번씩 성장판 검사를 통해 최종 성인 키를 다시 예측해 보고 그간의 치료에 의해 최종키가 얼마나 향상되었나를 체크한다.
 


Q 실제 성장 호르몬 치료 사례를 소개해 줄 수 있는지?
 
14살 6개월에 아이 성장 클리닉을 찾은 에이든의 뼈나이는 12살 7개월이었다. 아직 사춘기도 시작되지 않았던 터라 서둘러 치료를 시작하였고 뼈나이가 어린 만큼 치료 반응도 좋았다. 6개월 치료 후 성인 예측키는 171.4 cm에서 173.7cm으로 총 2.3 cm이 향상되었으며 현재도 치료를 계속하고 있다.
 
Q 성장 호르몬 치료 권장 나이는?
 
최종 성인키에 미치는 치료 효과가 가장 좋은 나이는 6~9세 사이 즉 사춘기 이전이다. 여자아이들은 만 12세 이후 남자아이들은 14세 이후가 되면 팔다리 성장판이 닫혀 가기 때문에 그만큼 성장 호르몬의 치료 효과가 줄어들 수 있다. '나중에 크겠지' 하고 기다리다가 치료 시기를 놓쳐서 오시는 경우들이 정말 많다. 특히 외모와 키에 민감한 사춘기 아이들에게 성장판이 거의 닫혀가므로 치료를 권하지 않는다는 말을 하기가 참 미안하다.
 
성장 호르몬 주사 치료에 관심이 있다면 되도록 빨리 성장판 검사를 해보고 전문의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한다. 어릴 때 시작하면 좋은 다른 이유는 체중이 적은 만큼 용량을 적게 써도 되기 때문에 약 비용도 적게 든다는 점이다.
 
한편 아이 성장 클리닉은 겨울 방학 이벤트로 12월 20일(화)부터 1월 5일(목)까지 최첨단 인공지능 성장판 검사를 20% 할인된 비용으로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할 수 있다.  
 
▶문의: (909)333-7153
 
▶카카오톡: igrowclinic1
 
▶주소: 1930 S. Brea Canyon Rd  
 
                Ste 260 Diamond ba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