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지속가능성 경영 탄탄’ SKT, DJSI 월드지수 14년째 편입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임재형 기자] SK텔레콤이 국내 기업 가운데 최장기간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지수에 편입되며 세계적으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능력을 인정 받았다.

11일 SK텔레콤은 ‘DJSI 월드지수'에 14년째 편입됐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2008년 ‘DJSI 월드지수’에 처음으로 편입됐으며, 이후 2020년 한 해를 제외하고 올해까지 총 14년 동안 포함되며 국내 최장 ‘DJSI 월드지수’ 편입을 기록했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 ‘S&P 글로벌‘이 매년 발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다. 글로벌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올해 ‘DJSI 월드지수’에는 세계 2555개 평가대상 기업 중 12.8%인 326개 기업, 국내 기업 중에서는 24개 기업만이 편입됐다.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다는 것은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2500대 기업 중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상위 10%에 해당하는 것으로 인정된다. 

SK텔레콤 측은 이번 ‘DJSI 월드지수’ 편입과 관련해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체계 강화, 글로벌 표준에 맞는 조세 구현, 넷제로 달성을 위한 환경 경영, 개인정보보호, 인적자본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올해 초 주주총회에서 ‘ESG 2.0’을 선언하고, 그린 네트워크를 통한 친환경 성장과 ICT 기술에 기반한 안전한 사회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넷 제로’ 달성을 위한 네트워크 장비 통합을 비롯해 고효율 통신장비 개발, 백신 케어콜 및 보이스피싱 예방시스템 등 ICT 서비스를 이용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같은 ESG 경영 고도화를 통해 SK텔레콤은 2021년 말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 종합 ESG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11월 KCGS(한국ESG기준원)평가에서 통합 평가등급 A,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에서도 국내 대기업 중 가장 높은 등급인 AA를 받았다. 올해 DJSI 평가 결과는 오는 12월 17일 미국 증권거래시장 개장 시점에 S&P DJSI 펀드 및 관련 ESG 지수 펀드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용주 SK텔레콤 ESG 담당은 “SK텔레콤이 국내기업 가운데 최장기간인 14년째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 것은 ESG 경영 노력에 대한 대내외의 평가와 기대가 반영된 것이다”며 “앞으로 ‘AI컴퍼니’라는 본업과 연계한 ESG 2.0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


임재형(lisco@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