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조아라 내과] "부모님 모시듯 정성을 다해 한 분 한 분 진료합니다"

노화로 인한 질병, 만성질환 전문
삶의 질 높이는 주치의 역할
첨단 의료 정보 시스템 운영

시니어 전문 내과 '조아라 내과'의 조아라 원장이 카메라를 향해 미소 짓고 있다.

시니어 전문 내과 '조아라 내과'의 조아라 원장이 카메라를 향해 미소 짓고 있다.

LA 한인타운 올림픽 길에 위치한 '조아라 내과(원장 조아라)'는 시니어 전문 내과로 한인 시니어들 사이에서 유명한 병원이다.  
 
조아라 원장은 USC 내과/노인학과 임상교수를 역임한 노인의학과 의사다. 의과대 재학 시절부터 노화와 노인질환에 관심이 많았던 조 원장은 시니어 환자들에게 차별화된 진료상담과 치료를 해 주목받고 있다.  
 
조 원장은 특히 노화로 인한 각종 질병과 시니어들이 자주 겪는 만성질환에 지대한 관심을 기울여왔다. 하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관절염 뇌졸중 폐 질환 등 나이가 들면서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내과적 질환들을 예방 및 치료하며 감기주사 영양주사 피로회복 주사 관절주사 등도 시술한다.
 
환자 개인마다 세심하게 증상과 원인을 살피고 몸에 맞는 치료법을 제시하기로 정평이 난 조 원장에 따르면 시니어 환자들은 다양한 만성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한다. 하지만 심한 만성질환이라도 치료를 잘하면 얼마든지 컨트롤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조아라 내과가 지난 2018년 개업한 이래로 '한인 시니어들이 가장 좋아하는 병원' 중 한곳으로 자리매김한 것에 대해 조 원장은 "환자가 아닌 가족 부모님이라는 생각을 갖고 진료를 하다 보니 그러한 진정성에 환자분들이 편안함을 느끼시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또한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내가 가진 선한 영향력을 나누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환자분들의 건강뿐 아니라 삶의 질을 높여드릴 수 있는 믿음직스러운 주치의로 거듭나고 싶다"라고 말하며 가장 큰 목표는 "100세 시대를 맞아 한인 시니어들이 철저한 건강관리를 통해 행복한 노후의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아라 내과는 병원 전체에 첨단 의료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환자들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전자 차트로 진료기록을 보관해 오류를 줄이고 효율을 높였다. 개인 내과병원임에도 간호사와 스태프들을 다수 포진시켜 환자들의 대기시간을 줄인 것도 강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전문의 의뢰(referral)가 빠른 것은 물론 쾌적하고 탁 트인 진찰실을 비롯해 청결하고 현대적인 오피스 내 화장실 기다리는 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한 마사지의자 등도 조아라 내과의 자랑거리다.  
 
한편 조아라 내과는 한남체인 건너편 올림픽과 베렌도 코너 뱅크오브호프 건물 2층에 위치한다. 진료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문의: (213)529-4251
 
▶주소: 2727 W. Olympic Blvd.
 
                #205 Los Angeles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