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온라인 게임 ‘Kingdom under fire: War of Heroes(Gold Edition)’ 정식 출시

로커스체인의 개발사 블룸테크놀로지는 온라인 게임 ‘Kingdom under fire: War of Heroes (Gold Edition)’(이하 ‘KUF GameChain’)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STEAM에 한국시간 기준 12월 7일 오전 9시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블룸테크놀로지]

[이미지 제공 : 블룸테크놀로지]

Kingdom under fire: War of Heroes는 2000년 겨울 당시 RTS 게임 최초로 영웅 시스템을 도입한 국내 최다 판매 게임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미국 Blizzard사의 초 히트작인 스타크래프트의 유일한 대항마라는 평가를 받고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기술적으로도 국산 게임 최초로 파이썬 스크립트 내장, 하이 컬러 VQ 압축 기법 사용 등 많은 도전을 하였으며, 네트워크 플레이어들을 위한 래더 게임, 리그전, 토너먼트 등을 지원하는 워게이트넷 서버를 운영했고 전 세계적으로 30여 개국에 발매되어 5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게임으로 이번 스팀에 출시될 GameChain의 원작이다.
 
이번 STEAM을 통해 런칭된 KUF GameChain 에 적용된 기술인 로커스체인의 Gamechain 은 로커스체인의 네트워크로 온라인 게임 서버를 대체하여 게임 서버를 유지하는 게임의 퍼블리셔나 개발사가 없어도 유저들이 언제 어디서든 높은 보안을 유지한 상태로 온라인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블룸테크놀로지 이상윤 대표는 “STEAM을 통해 런칭되는 Kingdom under fire: War of Heroes (Gold Edition) Gamechain은 로커스체인 메인넷의 테스트 버전으로서의 의미도 크지만, 킹덤언더파이어 개발자 중 한 명으로서 킹덤언더파이어가 로커스 게임 체인과 합쳐져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온라인 게임이 되는 것에 가슴이 벅차오른다.”라며 “이것이 킹덤 언더 파이어를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해 주신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리고 게임체인이라는 새로운 탈중앙화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 많은 개발자와 게이머들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컨텐츠와 비즈니스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