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어양식연합회, 광어 라나페 등 15개 광어요리 레시피 공개
광어 그라탕 및 오일파스타 등 다채
한국광어양식연합회가 공개한 이번 동영상에는 광어로 만든 △광어 카나페 △광어 초밥 △광어 세비체 △광어 미역국 △광어 매운탕 △광어 게살고로케 △광어 강정 △광어 파피요트 △광어 카르파쵸 △광어 유린기 △광어 오일파스타 △광어 그라탕 등 광어의 다양한 변신이 담겨있다.
각각의 동영상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광어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며 가정에서도 부담없이 요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고로케를 응용한 광어 게살고로케의 경우, 버터‧박력분, 우유와 생크림을 넣은 베사멜 소스, 찢어넣은 크래미를 혼합해 적당한 크기로 썬 광어를 감싼 다음 튀김옷을 입혀 170° 온도에 튀겨주면 된다.
흔히 닭요리로 생각하는 유린기도 광어로 만들면 더욱 새롭다. 큼직하게 썬 광어에 밑간을 한 후 감자전분을 물에 풀어 튀김옷을 입히고, 노릇하게 튀겨낸 다음 간장, 굴소스, 레몬즙 등을 사용한 소스에 청양고추와 홍고추, 양상추 등을 함께 끓이면 맛있는 광어유린기를 완성할 수 있다.
이탈리아 요리 카르파쵸를 응용한 광어 파르파쵸도 별미다. 손질된 광어를 얇게 회를 뜬 후, 레몬즙, 어린잎과 채썬 양파 등을 놓고, 올리브유와 쯔유소스를 뿌리고, 파슬리로 마무리하면 맛있는 광어 파르파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한다면 로제 광어스테이크 두부롤 레시피도 참고할 만하다.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로 밑간한 광어에 삶아 찬물에 헹군 두부면을 감은 후 토마토소스와 우유 등을 넣어 만든 로제소스와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를 섞어 오븐에 구우면 맛있는 로제 광어스테이크 두부롤이 완성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요리의 레시피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수 회장은 “한국광어양식연합회는 다양한 광어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면서 “회, 초밥, 매운탕 등의 요리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광어의 다양한 변신이 담긴 레시피를 참고해 이제 가정에서도 다양한 광어요리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어요리 레시피는 유튜브에서 한국광어양식연합회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