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성령의 불씨 되살리기, 교협이 앞장서야"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협의회
제48대 임역원 및 자문위원 간담회

 
 
워싱턴지혁한인교회협의회(회장 심대식 목사, 이하 교협) 2022년 제48대 임역원 및 자문위원 간담회가 증경회장단, 자문위원 목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23일 열렸다. 간담회는 1부 예배, 2부 사업설명회, 3부 식사 및 교제의 순서로 진행됐다.  
예배에서 기도한 이범 목사(46대 회장)은 "48대 교협이 신임 회장 및 임원들의 지혜와 총명으로 성공적으로 전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세영 목사(43대 회장)의 성경봉독(레위기 6:8-13)에 이어 '제단의 불, 나의 불'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이병완 목사(32대 회장)는 "몇 대를 거치며 불씨를 꺼뜨리지 않는 중대한 임무를 지녔던 여인네들의 중대한 임무와 같이, 성령의 불씨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은 이들이 제사장들"이라고 말했다. 이 목사는 또한 "제단의 불 꺼진 교회와 목회자들이 많아진 이 때, 주님을 향한 봉사와 헌신으로 이시대 내 안에 꺼져 있는 성령의 불을 다시 되살리고 타오르게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합십기도에서 한 훈 목사(44대 회장)은 "지역 교회들이 복음의 진리로 횟불 되고, 귀한 생명을 구하도록 역사해달라"는 당부와 함께 '지역교회, 바이러스 온전한 회복을 위하여'를 주제로 합심기도를 인도했다. 이 날 행사의 예배 순서는 총무 김택수 목사의 광고와 김양일 목사(34대 회장)의 축도로 마무리 됐다.  
-

-

2부 임역원 및 자문위원 간담회의 사업설명회에서 교협회장 심대식 목사는 "교회들을 연합하도록 이끄는 것이 교협의 가장 큰 목표"라며 "이같은 목표를 위해 힘껏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심대식 회장이 발표한 교협 48대 중심 사업계획은, 12월 4일 성탄 찬양 연합 예배(필그림 교회), 2023년(이하 연도 생략) 1월9일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회, 3월13일~15일 목회자 수련회(침례교 수양관), 4월9일 부활절 연합교회(제퍼슨 광장), 7월말~9월초 워싱턴 지역 동포복음화 성회, 10월16일 49차 정기총회 등이다.  
사무행정 일정은12월1일 재정후원 이사회, 2023년 10월2일 증경회장 평가회, 10월9일 회계감사, 교협 50년사 준비워 등이며, 기획 사업으로는 작은교회 지원 및 위로회, 목회 세미나, 줌교육 세미나 등이 계획됐다.  
이와함께 심대식 회장이 밝힌 48대 조직은 다음과 같다. 부회장 박 엘리사 목사(새생명교회), 총무 김택수 목사(컬페퍼 한인침례교회), 부총무 전찬선 목사(벧엘한인침례교회), 서기 최재종 목사(훼어팩스 장로교회), 부서기 정영길  목사(워싱턴 한인침례교회). 재정 이사장 김영천 권사(워싱턴 중앙일보 발행인), 이사 홍진성, 이성훈, 김영호, 김종택, 박상근, 문선희, 김봉묘, 진 이, 스칼렛해경, 신승철, 유시완, 정세권, 최정선, 홍희경, 헤롤드 변 등.  


한편, 손기성 목사(42대 회장)은 "행정적인 부문이 세워져야 교협이 바로서며, 회장의 권위는 임원들이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교계의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메타 처치' 등 일부 인터넷 교회들의 교협 포함 문제에 관해 "교협 차원에서 구체적으로 논의해 결론짓기 전까지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언급했다. 

박세용 기자 spark.jdaily@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